끝나지 않는 여름 스토리콜렉터 43
넬레 노이하우스 지음, 전은경 옮김 / 북로드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넬레아줌마의 <여름을 삼킨 소녀>의 후속작이라는데, 어라? 난 왜 그 책이 있는데 먼저 읽지 않은걸까? 

아마도 딱히 연장선에 있을거라는 생각을 못했던게 가장 큰 원인인거 같긴한데, 책 덮고나니 이런 <여름을 삼킨 소녀>를 먼저 읽을껄 하는 후회가 든다.  그래서, 조만간 그 책을 한번 만나보려고.  뭐, 가끔은 시간을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는것도 재밌지 않은가 말이다.  마치 메멘토 같이...... (설마, 메멘토처럼 머리 아프기야 하겠어? ㅋㅋ)

 

그나저나, 초반부터 생각치 못한 살인사건으로 세상이 시끌시끌해지는 큰 스케일로 이야기가 이루어지는 터라 나는 또 여전히 넬레아줌마표 추리소설인가 생각했다.  근데, 뭔가 범인이 뻔히 다 보이는 거라.  이거 뭐지?  난 어디를 어떻게 추리해야하지?  막 혼자 잔머리 굴리다가 중반부부터 주인공 소녀의 삶을 따라가며 쓸데없는 반전이 있을거라는 기대감을 버렸다.  왜 난 넬레 아줌마 책이라면 전부 추리소설이라고만 생각하는 걸까?  워낙 타우누스 시리즈에 길들여 있기도 하지만 이야기도 살인사건으로 시작하니 비슷한 패턴인가 했던 느낌.  하지만, 책 다 읽고 덮으며 어라? 넬레 아줌마 성장소설도 쓸 줄 아는구나.  라는 새로운 깨달음.

 

 

그나저나 책속의 소녀를 나는 어떻게 봐야할까?  자라온 배경과 사람들에게 상처 받은 걸 생각하면 난 분명 그 소녀를 안타깝게 여기고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이 들어야하는데, 뭔가 이 소녀 덜 자란 망아지 같은 느낌이다.  생각이 짧진 않은데, 그렇다고 또 인생을 깊이 있게 파고 든다는 생각이 들진 않는다.  특히나 아직 소녀적 감상을 간직하다보니 여전히 남자를 믿고, 사람을 믿는다.  그리고, 실수를 반복한다.   뭐지?  뻔히 저 사람은 나쁜사람~!! 이라는 느낌이 팍팍 오는데, 여전히 그녀는 첫눈에 반하듯 남자들에게 반해버리고 그들에게 여전히 또 상처받는다.  그걸 자꾸만 반복하는 주인공이 안타깝긴 한데, 내가 원하는 주인공의 스타일은 아니라서 그런지 반감이 좀 생긴다.  아, 그러고보니 주인공 뿐만 아니라 남주 조던역시 그런 느낌.  뭔가 나한테 유혹의 손길을 던지는 멋진 주인공 탄생이 될것처럼 초반 멋진 아우라를 뿜어 주셨는데....크아아아.....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내가 뭐 반대할 건 아니지만, 멋진 남자 한명 놓쳐서 아쉬울세. ㅋㅋㅋㅋ 아니면 진심 마음 주는 남자주인공 한명 더 생길 수 있었는데...... ㅋㅋ

 

 

대체적으로 넬레아줌마표 전 등장인물의 생명불어넣기화는 충분히 멋지고 묘사는 역시나 엄지척이다.  한사람 한사람의 심리를 들여다 보는 그녀만의 글 방식은 여전히 내 애정을 팍팍 받기에 충분하다.  예전엔 그녀의 이런 묘사들이 수다스럽다고, 특히나 그녀의 첫번째 책을 만났을땐 완전 적응이 안됐었는데, 지금은 그녀의 이런 글때문에 넬레아줌마의 수다를 사랑한다.  모든 주인공이 살아 움직이고 생동감 넘치며 그들 한명 한명의 인생사를 들여다 보는 기분.  그래서 어쩌면 그녀는 추리소설이 아니래도 멋진 글을 써 낼 수 있었으리라.   하지만, 역시 나는 그녀의 추리를 사랑하는 타우누스 시리즈의 애정자.  그래서 그런지 그녀가 그려내는 성장소설의 주인공들의 핀트가 나랑은 조금씩 안 맞았다.  그다지 매력적인 사람들이 안 보인 느낌.  이야기 자체는 재밌고 가독성도 있지만 그래도 주인공이 매력적이어여하는데, 이 소녀의 삶이 고난하기도 하지만 너무 비틀 비틀 비틀대고만 있어서 그 느낌이 반복되기만 한다.  이제 그냥 그 소녀를 행복하게 만들어도 괜찮치 않을까?  넬레아줌마의 성장소설 매력적이지만 역시 나는 그녀만의 추리소설, 그녀만의 전매특허적인 추리소설을 기다린다.  넬레아줌마, 역시 아줌마는 추리소설이 더 짱임.  곧 추리소설 내 주실꺼죠?  목빼고 기다리겠습니다.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