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심장 스토리콜렉터 100
크리스 카터 지음, 서효령 옮김 / 북로드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을 잔인하지만 잼나게 봤다.  느끼는 것도 많았고, 요즘은 워낙 프로파일러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활약상도 뛰어나서 그들의 이야기, 즉 우리나라에서 처음 프로파일러가 생겨나는 상황의 이야기를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다.

이번 책도 프로파일러와 연쇄살인마의 두뇌싸움에 대한 이야기.

게다가 내가 좋아하는 장르.  우아~  게다가 북로드.

그러니 기대가 만땅인거였지.  그리고 <양들의 침묵>을 능가하는 충격심리스릴러라니.. 이건 뭐 나같은 사람들을 위한 책 출판이 아닌가 싶었다.  

아니나다를까, 우아 초반 책 읽는데 아니 이 작가 누구야?  우리나라 첨으로 출간된 작가라니..왜? 왜?  이런 작가의 작품이 이제서야 우리나라에서 나온거야.  글빨 장난아니고 책장 넘어가는 속도 무엇?  뒷 이야기 궁금해서 책을 놓을 수가 없었다.


살인의 잔인성이야 사실 말해 뭐해.  첨에 발견된게 머리....ㅠㅠ 

우연히(?) 발견된 차 속의 머리들로 인해 살인자를 체포하게 되는데 이 살인자가 또 특이한 거지.  

아주 기본에(?) 충실한 규칙적인 삶을 구금된 채 산다고 해야할지...

딱 제시간에 눈을 뜨고 제시간에 한치의 오차도 없이 잠이 들고.... 운동도 어찌나 열심힌지...

근데 이 사람 루시엔이 입을 안 연다.  원하는건 로버트 헌터.  그를 데려와라.  그와만 말하겠다.

로버트헌터가 누군고하니 FBI에서 탐내는 강력범죄 수사관, 범죄심리학자이기도 한 그.

두사람의 서로에 대한 두뇌싸움이 이미 거기서부터 시작된거지.

게다가 알고보니..이 둘이 룸메이트였다.  

치열하게 이루어지는 살인자의 심리와 그걸 밝히려는 수사관과의 싸움이 와.. 말도 못하게 숨막히게 다가온다.

어찌나 사람 마음을 쪼이게 하는지 읽으면서도 이 두사람 뭐냐며...  

이렇게 잘 짜여진 책도 오랜만일쎄.  막 이러며 읽었다.

감히 말하건데 개인적으론 <양들의 침묵>보다 재밌었다.

<양들의 침묵> 읽은지 오래되기도 했지만 그때는 뭔가 그 미묘한 심리를 받아들이기가 좀 버거운 나이이기도 했고 기 싸움에 질렸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 책은 읽으면서도 생각보다 그런 느낌이 없어 더 좋았다고나 할까.




 이야기 서사의 힘도 좋아서 책장 넘기는데 크게 부담감이 없었다.  미국에서는 벌써 로버트 헌터 시리즈가 꽤 나왔다는데 우리나라는 왜 이제서야 나온거냐며 얘기하고 싶을 정도.

처음 만난 크리스 카터 작가였는데 확실히 본인이 겪고 공부한 이야기였기에 실제와 같은 재미를 더 줄 수 있었던 것 같다.

앞으로 이 작가 작품은 내 책 구입 리스트에 업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