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에 갇힌 남자 스토리콜렉터 89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믿고 보는 데이비드 발다치 작품.  그리고 의심없는 데커의 활약. 

북로드에서 나오는 발다치의 데커 "남자" 시리즈는 그야말로 늘 말하지만 엄지척이다.  <모든것을 기억하는 남자> 모기남에서부터 시작된 발다치의 사랑은 그 안에 들어있는 에이머스 데커 남자주인공에게로 넘어갔다.

모든것을 기억하는 남자라 그의 가족이 살해 당하는 장면을 기억하는 데커는 불행해 보이지만 책을 읽는 독자로서는 그의 기억력이 그저 감사하기만 하다. 


이번 내용은 데커가 자신의 가족 기일을 기리기 위해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오면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전작이 자신의 동료 재미슨 가족과 관련된 이야기라면 애초 데커가 등장한 마을로 다시 돌아온 것이다.

그리고 자신앞에 나타난 "난 무죄요." 라는 네명의 살인사건의 범인.

심지어 데커와 파트너가 첫 사건으로 잡아 넣은 범인이었다.


자, 그럼 데커의 고향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인가?

 

 


참 책을 읽어보면 데이비드 발다치의 글 솜씨는 대단하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의 이야기들이 촘촘히 얽혀있고 연결이 돼 있다.  자신이 잘 못 잡아넣은 범인의 말을 따라가다보며 새로운 사건들이 생겨나고 그때는 몰랐었던 일들이 다시 새로운 범인을 가리키고 있는 사건의 연속들.

특히 데커의 통찰력과 기억력은 그러한 사건들을 파헤치는데 단단히 한몫한다.  하지만, 너무나 멋대로인 데커의 행동.

수사를 위해서라지만 FBI 팀장말은 완전 무시.  난 진실을 알아야만 해.  라는 말로는 그의 행동이 모두 묵인될 순 없다.  머리를 다쳐 사회생활도 사람들과의 관계도 어색해진 데커라곤 하지만 실지 사회에서 모든것을 묵인해 줄 그룹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래도 좀 희망이라면 데커가 점점 사람들의 마음속을 들여다보고 조심씩 마음을 열어간다는 거다.  머리 아픈 인생을 살아가고 점점 자신의 머릿속이 이상하게 변해간다는 걸 알지만 진실을 좇는 그의 열정을 의심할 수는 없다.  단지 데커의 상사라면 진심 머리아프겠다는 현실적인 직시가 따를 뿐.


근데 어째 데커가 수사만 시작하면 모든 사건이 엄청나게 커져 버리는 걸까?

사소한 사건에서 시작했던 것 같은데 뭔가 국제적인 이야기로 파이가 커져버리는 거.

데커도 코난이나 김전일처럼 살인자들을 끌고 다니는 건가 ㅋ 심지어 국제적으로다?

 

 


사실 데이비드 발다치의 작품에 리뷰를 쓰면서 다른말은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특히 데커가 나오는 북로드에서 나온 이 시리즈는 두말하면 입아프다.  그래서 무조건 안 읽어본 분들은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그러면 내가 왜 이리 발다치의 글을 애정하고 데커라는 캐릭터 자체를 애정하는지 알게 되리라.

단지 이번 사건에서는 어쩌면 한동네의 살인사건에서 비롯된 일이 국제적으로 커지는 과정에서 결국 데커의 자리 보존을 위한 장치처럼(?) FBI까지 짠~하고 나타나게 된것에 대한 아쉬움이 남아서다.  물론 그가 FBI에서 일하기에 그곳에 적을 두고 있으니 그를 자르면 안되겠지만 그런 부분들이 좀 뭔가 자꾸만 연결시키려는 느낌이 들어서 그부분은 아쉽네.   차라리 살인사건을 진실을 알아가면서 FBI 비호를 정당하게 받게 해주던지.... 그것도 아니면 FBI에서 관련되지 않고 일반적인 사건자체를 해결해봐도 재밌을 거 같다.  뭐든 데커가 한다면 재밌지 않겠는가.  시리즈를 못 읽은 사람들을 위해 데커의 상황이나 멜빈마스가 나오는 상황도 친절히 설명해준다.  이미 아는 나는 설명되는 부분이 거추장스러웠지만 한번도 읽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앞 시리즈를 전부 읽어보지 않고도 이야기의 등장인물이나 흐름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암튼, 그냥 뭔 말이 필요해.  그냥 데커 시리즈 한번 읽어보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