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로 키우는 아이의 감성
차보금 지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언제나 사서 쟁이는 습관으로 이 책은 내가 언제 왜 샀지? 라는 느낌의 책들이 많아서 이 책도 그런 책 중 아닌가 싶다.  심지어 이 책은 내가 산 줄도 모르고 누군가에게 선물 받았던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더랬다.  그래도 고나마 나에게 칭찬해 줄만한 건 책 리스트를 만들어 놓은건데 그래서 이 책을 언제 어느때 구입했는지 어느정도는 감이 온다는 거다.  날짜까지도 알고 있으니 그정도면 뭐..

이 책은 그냥 후다닥 그림감상으로 넘기기 바빴다.  먼저 읽어보고 아이에게 읽어 줄까 했는데 내가 보고 있는걸 보더니 큰 애가 관심을 보였다.  어릴적에 그래도 미술학원을 좀 다녔다고 이 책을 보더니 자기가 본 그림이 많다며 달라고 성화였다.

물론 정작 주고 나니 별로 쳐다도 안 본다는 게 함정이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명화들과 간단한 그림의 설명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을 해뒀다.

좀 더 깊이있는 설명은 생략한다~ 뭐 이런 느낌의 글이라고나 할까.  하긴 너무 세세한 설명을 해놨다고 하면 아이들이 집중하기 더 어려웠을 듯 하기도 하다.  간략한 설명과 그림.  딱 그 정도.

어찌보면 초등저학년에 어울릴 듯한 글. 

개인적으로 나는 아이가 자꾸 책을 달라고 해서 그림 보는 맛으로 본 책이다.  글 보다는 오히려 그림 감상용으로 넘기면서 봤다.

아이는 자기가 아는 그림이 나오니 또 그게 좋아서 그림을 휘리릭 넘겨보는 그런 맛.

딱 설명보다 그림보는 느낌이 좋았던 책.

그래도 그럭저럭 미술관련 책을 좀 읽어왔는데 내가 못 보던 그림이 어마어마해서 우아~하기도 했던 책이다.


책 마지막엔 또 이렇게 화가들에 대한 간단한 설명도 있어서 아이들 보기엔 유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우리 애가 좋아한다는 이유만으로도 나는 ok 된 책..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