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의 사랑법 스토리콜렉터 81
마이크 오머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 오랜만에 심장 쫄깃쫄깃한 책을 만났다.  최근에 내가 피철철 목댕강을 자주 접하긴 하지만 글 재미가 있는 것도 있고, 추리하는 맛도 있고 같은 스릴러지만 여러가지로 나뉘는 느낌이 있는데 이번에 읽은 <살인자의 사랑법>은 심장 쫄깃쫄깃형이라고 혼자 그냥 생각해 본다.  읽으면서 크아~~ 바로 앞에서.. 아.. 잡을 수 있었는데 그런 순간이 있어서 더 그런듯도 하고, 피해자들의 심정이 감정이입이 되는 경우도 있어서 허걱..심장이 쫄깃했었다.


사실 이 작가는 잘 모르는 작가였지만 그래도 북로드 책 아니겠는가.  북로드에서 스릴러 나왔다고 하면 진짜 믿고 읽게 된다.  아니나 다를까 책 펼치며 글 맛을 보자마자 오~ 하는 느낌이 땅~하고 오더만..  표지도 완전 스탈 제대로 나왔고...


조이와 테이텀의 초반 티격태격은 짜증나지만 톰과제리마냥 그러나, 왠지 잘 어울리는 커플 같은 느낌..이 들 정도였다.

처음부터 조이의 삶이 녹록치 않은 건 알았지만 어째 심리박사가 더 잠을 못 이루고 불면증에 시달리다니....

프로파일링 보다는 어쩌면 그녀는 그녀의 삶을 치료해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안타까움이 들 정도로 초반 조이의 삶은 아슬아슬했다.  어린시절 조이와 현재의 조이의 삶을 왔다갔다하며 보여주는 부분은 오히려 그녀를 더 이해하게 되는 기분.

그렇게 끄덕끄덕거리게 되는 삶이지만 그래도 뭔가 줄타기 하는 아슬아슬함이 느껴졌다.  전체적인 글에서 그런 아슬아슬함은 많아서 글을 읽는 맛이 더 꿀맛.


그나저나 미국에서도 여자들의 삶은 녹록치 않은것인가?  조직사회에서 자신을 신뢰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틱틱대는 것은 기본이고 까칠해야 하는 것일까?  대체적으로 여 주인공들의 성격이 한없이 까칠하게 나온다.  물론, 남자들도 그런 면이 없진 않치만 특히나 여자 주인공들에 대해서는 초반 아주 강한 까칠함을 장착시킨 주인공을 등장시키니 이게 일반화 되는 건 아닌가 싶은 기분.  모든 여자들은 다 까칠함으로 무장해야 조직에서 살아 남는 것인가.  그렇게 하지 않으면 초반 주도권을 잡지 못하는 것일까?  라는 좀 번외적인 고민도 해 봤던 책이기도 하다.


조이와 테이텀..  그리고 정말 죽음마져 갈라 놓을 수 없는 사랑이라고 믿는 미친 살인마.

이건 뭐, 말해 뭣하랴.  세상에 별의 별 사람이 다 있지만 어째 또 그걸 사랑이라고 말하냐..  그런 순간에 사랑에 빠지는 건 또 뭐고.. 이해 하려고 해도 이해 안되는 집단의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이 없어져야 할텐데 오히려 더 지능적이고 악랄해지고 무서워지고 있으니..... 게다가 순한얼굴과 섬세함까지...

어쨌거나 이 작가의 글, 앞으로도 기대 해 볼만 할 듯 하다.  다른 스릴러보다 심장 쫄깃하게 하는 맛이 좋아서 읽는 맛이 더한 느낌.  하지만 역시 이런 책을 읽고나면 나도 간혹은 마음이 피폐해지는 느낌... ㅡㅡ;; 같이 범인을 쫓아가다보면 나도 같이 지칠때가 있다.  아무래도 쫄깃했던 심장을 야들야들한 로맨스소설로 진정 좀 시켜야 할 듯 하다.  앞으로 기대하게쓰~ <마이크 오머> 작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