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삶을 훔친 여자 스토리콜렉터 75
마이클 로보텀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삶은 거지같고 곰팡이 같다.  하지만, 내가 보는 그녀의 삶은 너무나 완벽하다.

두아이의 엄마에다가 잘나가는 잘 생긴 남편에, 그녀 또한 완벽한 미묘에 결혼전엔 유명인사들과 점심을 같이 할 정도로 잘 나가는 여자였다.

캬, 설명만 놓고 본다면 정말 그녀는 완벽한 삶에 가까워 보인다.  이미 딸, 아들이 있는 상황에 세째까지 임신한 여자.

돈도 어느정도 있어보이고 뭐든 탄탄대로일 듯한 그녀의 삶.

솔직히 겉으로 본다면 나도 이 여자를 부러워 할 지 모르겠다.  뭣보다 잘생긴 남편..ㅋㅋㅋ 그리고 그녀의 미모?

뭐, 암튼.....  누가봐도 괜찮은 삶을 사는 듯한 메그의 삶은 어쩌면 주위의 질투를 살 수도 있을 것 같다.


그에 반해 정말 지지리도 되는 일 하나 없는 애거사의 삶.

어릴적 이부동생의 고통사고가 분명 자신의 잘못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동생이 아니라 자신이 죽었어야 한다는 불편한 진실을 마주해야 했고, 부모로부터의 사랑은 고사하고 전혀 사랑받지 못하는 삶을 살았으며, 믿었던 종교생활에서 성폭행, 그리고 임신 기타등등.. 그뿐이겠냐마는 그녀의 삶은 그야말로 안타까움 그 자체.  불행이 불행을 덮치는 형국이다.

그걸 누굴 탓할 수도 없지만 그녀의 삶에는 언제나 불행이 따라다니는 듯한 기분



누가 보더라도 이 둘의 삶 중 택하라고 한다면 메그의 삶을 택할 것이다.  그 누구도 불행을 바라지는 않으니까.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과연 메그의 삶이 완벽한 삶일까?

그저 눈에 보이는 것에만 집착하니 행복해 보인다고 하는 것이지......   그래도 어쨌거나 사랑이 있든 없든 일단 메그의 삶에 나도 한표.


한 챕터씩 애거사의 이야기와 메그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애거사의 시선으로 본 모든이들의 삶, 특히 메그의 삶.

애거사를 전혀 모르는 메그의 삶.  지지리 지겹기도 서로에 대한 사랑도 없어진 것 같은 기분..

그렇게 그녀들은 하루하루를 지내며 살아가지만 그래도 그녀들의 공통점은 단순한 곳에서 포착되고 연결된다.

곧 아이를 출산 할 것이라는 것.

메그는 세째아이, 애거사는 첫째(?) 아이.

과연 그녀들의 삶은 어떻게 펼쳐질 것인가.

그리고, 애거사 그녀는 정말 그 완벽한 삶을 자신이 가질 수 있다고 여긴 것일까?



사실 책 속의 설정은 우리가 어디선가 한번 쯤은 본 듯한 범죄를 보여주는 느낌이다.  하지만 이 작가가 누군가.

마이클 로보텀이다.  그러다 보니 이제껏 봐 왔던듯한 범죄 그리고 스토리지만 그가 썼기에 읽으면서도 느낌이 색다르고 그 재미가 배가 된다.  그만큼 얼마나 스토리를 탄탄이 이끌면서 그 중심을 잡아가냐가 중요한 지 다시금 보여주는 책이 아닌가 싶다.  작가의 저력이 여기서 빛을 발하는 듯 한 기분.


게다가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로보텀은 내가 보는 선에선 나름 완벽하게 여자의 심리를 묘사해 낸 듯한 기분이 든다.  분명 여자둘이 주인공이고 모성애에 대한 이야기가 끊임없이 이어져 나 역시도 공감하며 읽어가는데 어쩜 이리도 여자, 혹은 엄마의 심리를 잘 그려냈을까.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할 수 가 없다.


마지막에 그녀가 정말 살아있는 건지 어떤건지, 좀 헷갈리긴 했지만 그리고 뭔가 치밀하게 준비한 것 치고는 허술하게 끝나버린 느낌도 조금 들긴 했지만 그래도 역시 감동, 재미 모두 다 들어있는 책이었다.

남의 삶을 탐하지 말고 힘들더라도 우리 자신의 삶을 개척해 나가는 그런 사람들이길..... 비록 불행이 그대들을 향해 오더라도 결국 또 그 불행이 담 넘어 다른곳으로 사라질 수 있도록 행복의 문을 열어두는 그런 삶이길 모두의 삶에 축북이 함께하길 빌어본다.  어느 한 사람의 삶이 이리도 불행하다는 것에 마음아프면서 한편으론 그녀의 아픔이 조금은 와닿아서 안타까웠다고나 할까.....  모두 힘냅시다.  뭐 그런 말을 하고 싶은 기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