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로소의 분홍 벽
에쿠니 가오리 지음, 아라이 료지 그림, 김난주 옮김 / 예담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명 에쿠니 가오리가 쓴 동화긴 한데 카테고리 분류할려니 동화로 넘기기엔 또 좀 그렇고....  암튼, 이 책을 살때는 사실 동화인 줄도 모르고 에쿠니 가오리 이름만 보고 덥석 질렀다.  이젠 그녀의 글에 지쳐서 좀 멀리하려고 했지만 이게 또 습관인 건지 이상하게 그녀의 이름이 보이면 사고 보는 병.  좀 쉬었다 읽어야지 싶다가도 그녀의 이름을 보면 뭔가 반가워서 읽게되긴 하는데 그만큼 늘 비슷비슷해서 실망도 많이 하는 작가긴 하다.  요즘은 그녀의 글에서 더이상 감흥이 크게 안 느껴지는 것도 한몫하고...... 어쨌거나 그래도 얇아보여서 머리 좀 식힐겸 들었는데......

아... 읽었는데 동화인 것을 감안하고도 에쿠니 가오리가 뭘 말하고자 하는 지 모르는 나는 뭘 읽은거지?



하스카프라는 고양이가 평화로운 삶을 마다하고 꿈속에 나오는 몬테로소 라는 곳의 분홍벽을 찾아 나서서 겪는 이야기.

간단하게 줄거리 요약하면 그렇다.

그 분홍벽을 잊지 못하고 찾아 나서며 이런 사람들, 저런 사람들을 만나고 겪고 드디어 야호~ 몬테로소를 찾았다.

그리고, 그리고 진짜 분홍벽을 마주한다.


보통은 동화를 읽고나면 재밌다거나 뭔가 큰 감동이 있다거나 그런 경우가 있는데...

아, 이번 동화는 그냥 읽고나서 잘 모르겠다.  라는 느낌.



에쿠니 가오리의 <나의 작은 새> 요건 읽고 나서도 꽤 깊이감이 있고 생각거리도 있었는데 이 책은 내가 뭘 느껴야 하는건지 감을 못 잡은 거 같다.  그냥 그녀의 이름에 기대어 읽어 본 책이었고, 읽고나서 좀 실망.

역시 당분간 그녀의 글을 좀 멀리 했었어야 했는데 이름만 믿고 너무 덥석 들었었나 보다.

암튼 나에게는 그냥저냥 심심했던 동화 아닌 동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