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런트 코너 스토리콜렉터 73
딘 R. 쿤츠 지음, 유소영 옮김 / 북로드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 저 표지족이예요..~ 북로드 표지 잘 뽑으시더만 이번 책 표지는 글쎄.... 내 스타일이 아니어서 그런가 뭔가 좀 아쉬운 기분이 들긴 한다.  그녀의 얼굴을 잘 찾아보면 이 책 속의 이야기를 전부 표현하고 있는 듯 하지만, 색깔이 이래서 그런지 뭔가 딱 깊이있게 각인되진 않는다.  물론 책이 뭐 내용이 꽉 차고 재미나면 끝이지만, 일단 독자들이 마주하는 건 표지니까 재미난 책을 더 많은 독자들이 접하길 원하니, 이번 딘 쿤츠의 책 표지는 뭔가 아쉬운 기분이랄까나.


딘 쿤츠 소설은 꽤 오래전에 읽어 봤었다.  주로 SF관련 스릴러 이야기를 쓰는 듯 해서 한동안 기대감이나 작가에게 관심을 거뒀었는데, 분명 작가의 글은 흡입력이 대단해서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있다.  그쪽으로 별로 좋아하는 장르가 아니어서 관심을 거뒀었는데 아무래도 내가 좀 뭔가 착각을 하고 있었던 듯 하다.  이번책 읽고보니, 딱 내 스타일에다가 이야기의 흐름, 그리고 큰 스토리가 꽉꽉 들어차서 역시 북로드, 역시 딘 쿤츠.... 하면서 읽었네.



뭔가 큰 스케일의 싸움보다 (물론,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은 정말 어마어마해서 스케일이 이만저만한 게 아니다.)  제인이라는 FBI 직원이 하나하나씩 풀어나가는 이야기가 기가 막힌다.

일단 의문을 품은 건 남편의 자살에서 부터다.  뭔가 잘못됐다.  그는 전혀 자살 할 사람이 아니다.  물론, 가족이 모르는 그의 고충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리고 어쩌면 그의 자살을 말리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그럴 수도 있지만 제인의 의심은 의심이 아니었다.  확실한 자살이었지만 전혀 자살이 아닌 이야기.  그래서 그녀는 모든걸 걸고 아니, 자신의 아이를 지키기 위해 거대 조직을 파고 든다.  그리고 자신이 배워왔던 수사기법, 훈련들이 이 일에 큰 도움이 되는 것 또한 사실이다.  어쩌면, 현실에서 이런 수사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몇명 있을까 싶기는 했지만서도 그래도 이런 주인공이 있다는 사실로 이런 끔찍한 현실을 우리도 이겨낼 수 있다는 조그만 희망이라도 가질 수 있지 않을까나.

내가 나 이지만, 당최 내가 아닌 느낌.  사람이되 감정이 없는 사람.  눈에 보이지만 보이지 않아야 한다고 프로그램 되는 사람.

끔찍한 현실이로다.  그런데, 이런 이야기가 과연 책에서만 영화에서만 나오는 허구로만 존재할까?

앞으로 이런 이야기가 현실로 다가오지 않을까?

내가 죽고 싶은게 아니야.  하지만, 나는 죽어야 해.  정말 이해되지 않치만, 아니 이해라는 단어는 머리속에 들어있지 않아.

무서운 세상이다.  정말..

그걸 또 조종하려는 사람들.  마치 자신이 세계를 창조하려는 얼마전 본 타누스랑 뭐가 다를까?

괴물이다 다들.



그녀 혼자 감당하기엔 너무 힘든 싸움이었다.  하지만.... 그래도 그녀는 해내고 있었다.

해냈다고 말 하지 못하겠다.  이 이야기는 분명 진행중이었다.  마지막이 보이지 않았다.  끝이 보이지 않았다.

그녀를 노리는 거대 조직은 여전히 존재했고, 그 존재들은 죽지 않았다. 

하지만, 그녀를 도와주는 누군가가 있어 그래도 그녀는 아직 살아있다.  그리고 그들에게 맞설 수 있는 힘이 그래도 그들 덕분에 남아있었다.  물론, 자신의 아이를 위해서라고 하지만, 그녀는 인류를 위해서 움직이기도 한 것이다.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  과연 이런 추악한 세상을 창조하려는 이들은 무너질 것인가.

혹은 무너트리지만 또 다른 괴물들이 나타나지 않을까?

어쨌거나 그녀를 응원한다.  무한으로....


그나저나 화려한 싸움보다 정보수집과 쫓고 쫓기는 두뇌싸움이다 보니 이야기의 글밥이 어마어마하다.  그런데 딘 쿤츠이기에 그런 글에서 지루함을 찾을 수 없었다.  역시 흡입력 짱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