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루네코 3
쿠루네코 야마토 글.그림, 박지선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1, 2권 읽기까지만해도 사실 이 책의 고양이들이 그리 크게 정이 간 건 아니었는데, 이제 3권 들어서니까 얘네들이 우리집에 살고 있는 고양이마냥 정이 간다.  어차피 각권이 크게 새로운 이야기들이 나오는게 아니라서 각각의 리뷰를 써 볼래야 딱히 따로 할 말이 없지만 그래도 한꺼번에 쭉쭉 읽는 게 아니다 보니 또 각권 별로 리뷰를 쓰고 있다.  게다가 원래 성격이 묶어서 리뷰 쓰는걸 안 좋아하기도 하고......


암튼, 이제 몽상과 뽀..아 뭐더라.. 이름 또 까먹고 있다.  이렇게 이름 기억을 제대로 못해서야 원.

네마리의 명랑발랄 인생은 계속되고, 주인공 동생의 고양이 새끼 주워오기도 계속되고, 입양도 계속되고..ㅋㅋㅋ

여전히 1,2 권과 같은 패턴이지만 얘네들이 점점 사람처럼 느껴진다는 거다. ㅋㅋㅋ 그전부터도 그랬는데 3권에서 확실히 그런 느낌이 더 강해진다.



나 고양이 진짜 별로 안 좋아하는데 진심 얘들은 키워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건 왜 인것인가? ㅋㅋㅋㅋ

주인공이 너무 고양이를 의인화해서 더 그런지 모르겠지만....ㅋㅋ

읽으면서 킥킥 하는 포인트도 많아졌다.  주인공과 고양이들의 알콩달콩이 일상화 되는 기분.

웃기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다.



주워온 새끼고양이들의 온도맞추기부터 안약 넣어주기까지, 주인공의 모습은 참 멋지다고 해야할지, 지극한 정성이라고 해야할지...... 나라면 저리 못할텐데 라는 맘이 엄청 강하다.

어쨌거나 그런덕분에 나도 이제 이 책속의 고양이들이 내 고야이 마냥 그런 기분이 드는 건지도 모르겠다.

3권 후딱 읽고나니 벌써 4권째가 궁금해졌다.

같은 이야기겠지만 또 얼마나 재밌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