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6기 신간평가단 여러분 

저는 앞으로 여러분과 함께 6개월간 신간평가단을 운영해나갈 신간평가단 담당자입니다. :)

알라딘 16기 신간평가단으로 선정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신간평가단 활동 기간은 2015년 10월 1일~2016년 3월 31일입니다. 

(단 마지막 리뷰 도서 기한은 더 늦어질 수 있음) 



활동 안내를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


1. 신간 평가단 분들은 알라딘 서재를 통해 리뷰를 작성해 주세요.

 

리뷰는 본인의 서재에서 마이리뷰로 작성해 주시고요. 

(개인 블로그에 작성하시는 분도 알라딘 서재를 만들어 알라딘 리뷰로도 함께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신간 평가단 서재에 개설되는 해당 도서 페이퍼에 먼댓글을 꼭 보내주셔야 합니다.  

먼댓글로 연결되지 않은 리뷰는 저희가 확인할 길이 없으므로, 리뷰 체크가 되지 않습니다. 

개인 블로그에 리뷰를 이중 등록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먼댓글 연결 방법 안내 >> http://blog.aladin.co.kr/proposeBook/1759359



2. 월 1회 한 권 이상 다섯 권 이하의 주목 신간 추천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매월 1일에서 5일 사이, 이 달의 주목 신간 추천 페이퍼를 작성해 주세요.  

역시 본인 서재에 작성해주시고, 매월 초 업데이트되는 안내 페이퍼에 먼댓글로 보내주세요.

 

http://blog.aladin.co.kr/redbanana/7576766 (알라딘 15기 소설 신간평가단 '빨간바나나'님의 신간 추천 페이퍼) 

http://blog.aladin.co.kr/clarajw/7576887 (알라딘 15기 유아/어린이/가정/실용 신간평가단 '해피클라라'님의 신간 추천 페이퍼)

 

신간 추천 페이퍼는 기존 신간평가단 분들이 잘 써주신 페이퍼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이런 양식으로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10월 1일부터 당장 주목 신간 추천 페이퍼를 시작해주셔야겠죠? :) 

 

도서는 다섯 권 이내로 제한합니다. (다섯권 이상 추천하실 경우 맨 앞에 있는 다섯권으로 임의 집계합니다)

대상 도서는 작성 시점 기준 월 전월 출간 도서입니다. (10월에 작성하는 페이퍼는 출간월이 9월이여야겠지요)

 

여러분께서 먼 댓글로 추천해주신 책들을 모두 취합하여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도서를 해당 월의 리뷰 도서로 우선 선정할 계획입니다. 

(참여하는 출판사 사정에 따라 꼭 1,2위 도서가 선정되지 않을 수도 있음은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신간도서는 알라딘 <새로나온 책> 코너를 활용해서 보시면 편리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aladin.co.kr/shop/common/wnew.aspx?BranchType=1

   

써 주신 주목도서 페이퍼는 각 파트장의 취합 후 분야별 1~2권씩 선정됩니다.

 

3. 추천 페이퍼 작성시 각 분야별로 아래의 카테고리 내 신간 도서를 추천해 주시면 됩니다.

 

경제경영/자기계발

 

경제경영

자기계발

 

소설

 

소설/시/희곡 중 시, 희곡, 우리나라옛글, 잡지

를 제외한 전 분야


유아/어린이/가정/실용

 

유아

어린이

좋은부모 

가정/요리/뷰티

건강/취미/레저

여행

 

에세이

 

에세이

 

인문/사회/과학/예술

 

고전 (문학 작품 제외)

과학

사회과학

역사

인문학

예술/대중문화

만화 > 교양만화


 

4. 리뷰 작성시 제목은 책 제목 대신 별도의 문장으로 작성해주세요.

 

작성해주신 리뷰는 알라딘 추천도서 파트의 신간평가단 리뷰로 노출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책 제목을 리뷰 제목으로 작성하실 경우 같은 제목들만 보이는 사태가 발생하게 됩니다.


5. 리뷰 아래에는 해당 도서를 신간평가단에서 제공받았다는 문구를 반드시 노출해 주세요. 


아래 문구를 복사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본 문구를 노출하는 이유는 2011년 개정된 추천/보증 등에 관한 심사지침 (http://blog.aladin.co.kr/proposeBook/5028629) 때문입니다. 따라서 해당 리뷰를 알라딘 외 개인 블로그 등에 쓰실 때에도 해당 사실을 명기해야 하며, 이는 저희 신간평가단 지침이 아닌 공정위 지침임을 말씀드립니다.  


6. 리뷰 누락시 다음달 신간평가단 활동에서 제외됩니다.

 

리뷰 작성 기한은 책 받으신 후 3주 이내로 각 도서별 페이퍼마다 마감일을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기한 내 리뷰가 올라오지 않을 경우 다음달 신간평가단에서 제외됩니다. 

대신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각 파트장 분들의 메일로 알려 주세요.

파트장 분의 메일 주소는 추후 메일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월 중) 

 

파트장님께 메일 보내주실 때는 이름과 닉네임을 함께 알려주세요.


7. 매월 도서별로 좋은 리뷰를 작성해주신 1분께 알라딘 1만원권 상품권을 드립니다. 


8. 활동 종료시, 아래와 같은 항목의 설문을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신간평가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과 그 이유 

신간평가단 도서 중 내맘대로 좋은 책 베스트 5

 

신간평가단 도서는 1개월에 1~2권 가량 배송되며,

가급적 여러분이 선정하신 도서 중 추천 순위로 5위 이내에 있는 도서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가급적 2권씩 드리려 애쓰겠지만, 수급이 원활치 않을 경우 1권만 드릴 수도 있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9. 신간평가단 활동 기간은 2015년 10월 1일부터 6개월간이며

해당 기간동안 신간평가단 분들께 알라딘 플래티넘 회원 혜택을 드릴 예정입니다. (10월 1일 중 반영 예정)



* 주의 : 신간평가단 도서의 배송지는 10월 5일 0시를 기준으로 저장되어 있는 <나의계정>의 기본 정보를 참조합니다. 기본 정보를 책 받으실 배송지 정보로 변경해 주세요. 10월 5일 이후 배송지 및 연락처가 변경되신 분들은 wendy@aladin.co.kr 로 변경 내용을 보내주셔야 해당 내용이 반영되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여러분의 정보를 엑셀 파일로 따로 관리하기 때문에 이후로는 나의 계정 정보를 바꾸셔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 혹시 본인의 계정이 아닌 가족 계정으로 등록되신 분들은 알라딘 내 본인 계정 등록 후 9월 28일까지 wendy@aladin.co.kr로 알려 주시면 해당 계정으로 정보를 변경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메일을 받지 못하신 분은 wendy@aladin.co.kr 로 말씀해 주시면 다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일은 금일 보내 드릴 예정입니다)


*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댓글(6) 먼댓글(3)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2015년 10월, 함께 읽고 싶은 새로 나온 책
    from 순수의결정체님의 서재 2015-10-01 08:47 
    1. 예술/대중문화 : 알랭 드 보통의 아름다움과 행복의 예술 사람과 사람의 만남 속에서 많은 사건들이 발생한다. 그리고 역사가 된다. 만약 이 사람들이 아티스트와 철학자라면 어떤 사건이 발생할 것인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작가 알랭 드 보통과, 한국의 젊은 공예작가들이 만났다.단순히 만남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협업을 통해 특별전을 꾸몄고, 하나의 멋진 역사가 되었다. 아직 늦지 않았다. 청주비엔날레는 10월 25일까지다. 이 책 한권 옆에 끼고 간다면
  2. [에세이/추천] 선선한 가을에 읽기 좋은 신간 에세이 5권 추천
    from 빨간클립 2015-10-01 22:04 
    1. One mile closer -제임스 후퍼방송 초기에 매주 월요일이면 보던 비정상 회담. 각각의 국적을 가진 청년들이 모여 안건에 대한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또한 다양한 의견과 생각들을 엿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제임스 후퍼는 눈썹이 진한 영국 대표다. 그는 어렸을 때 세계 최초라는 이름으로 보통 성인들도 등반하기 어렵다는 에베르트 산을 정복했다. 이후 제임스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비정상 회담 하차를 발표했다. 그리고 그가 한국
  3. 10월 둘째주-내가 읽고 싶은 새로 나온 책 [유아/어린이/가정/실용]
    from Rikota님의 서재 2015-10-06 13:26 
    [어린이] <레옹의 유치원일기>, 빨간선하나로 인생을 그려낸 <나는 기다립니다>의 작가 세르쥬 블로그의 인생 회고록! @.@ 꼭 봐야해~ 볼로냐 라가치상, 바오바브상, 일러스트레이터협회상 수상작가 세르주 블로크. 우연히 길에서 만난 작은 선과 함께한 그림 작가 세르주 블로크의 멋진 인생을 간결한 그림과 여운이 남는 여백, 그리고 빨간 선으로 그려냈다는 소개... 간결한 선으로 된 위트 있는 그림에 6살 아들도 눈을 반짝이며 좋아하고
 
 
비의딸 2015-09-23 11: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공지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댄스는 맨홀 2015-09-23 15: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공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젼이 2015-09-23 16: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일단은 시작을 해봐야 감이 올꺼같아요 추석연휴 잘보내시구요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초록연두 2015-09-23 20: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차근차근 따라가겠습니다.

내이름은엄마 2015-09-30 1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공지 잘 읽었습니다.
차근차근 잘 따라가야할텐데 ㅎ
일단 내일부터 시동 걸어봐야겠어요!

신간평가단 모두 화이팅해요^^

자성지 2015-09-30 14: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 저도 공지 확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