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기 신간평가단이 선정한 10월의 읽고 싶은 책 정리 및 출판사 컨택 작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다만 입고 작업에 생각보다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어 발송 가능 시점이 내일 혹은 월요일 정도가 될 것 같아요. 이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 달에는 모든 분야의 분들께 2권씩의 신간평가단 도서를 보내드리게 되었는데,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한 출판사에서 분야당 1권 이상의 책은 선정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안타깝게 여러분과 만나지 못한 책들도 있지만, 일단 이번달에 선정된 16권의 책은 모두 여러분께서 직접 골라주신 책인 만큼 좋은 책이라는 걸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자, 그럼, 그 리스트를 공개해 봅니다.


[경제/경영 선정 도서]

린치핀 / 세스고딘 / 21세기 북스
늘 읽는 재미와 새로운 시각을 선사하는 세스고딘의 신간이라니 기대가 크다. 소개문구에 나와있는 것 처럼 직장이나 사회에서 꼭 필요한 존재가 되기 위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면 좋겠다.
덧붙인 홍보글이 눈길을 끈다. "세계적인 경영 구루 세스 고딘의 마지막 종이책! "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주르륵' 님



이코노믹 갱스터 / 레이먼드피즈먼 & 에드워드 미구엘 / 비즈니스맵
보통 경제를 (전공은 아니지만) 상식으로 공부하게 되면, 한 측면, 특히 겉으로 보이는 것만 알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경제를 다각도에서 볼수 있는 시각을 길러주는 데에 좋을 것 같은 책이다. 경제 그 이면의 어두움을 살펴볼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해본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푸른달밤' 님




[소설 선정 도서]

육식 이야기 / 베르나르 키리니 / 문학동네
김연수 작가가 블로그에서 참 좋은 책이라 언급하여 알게 된 책이다. 환상적이면서도 철학적인 단편소설들을 한데 모은 책이라는 점이 굉장히 흥미롭다. 환상소설은 취향에 잘 맞지 않아서 즐겨 읽지 않는 편인데, 이 책의 앞부분은 꽤 재밌게 읽었다. 차근차근 완독하고 싶은 마음이 물씬 드는, 간만에 만난 매력적인 환상소설이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문플라워'님



검정도 색깔이다 / 그라젤리디스 레알 / 새움
작가의 이력이 참 특이하다. 창녀라는 직업도 그렇고, 매춘을 이용하면서 동시에 비난하는 사회적 위선에 씩씩하게 도전했다는 것도 흥미롭다. 아직 책을 읽지는 못했지만 검정색이라도 색깔이라는 제목에 전적으로 동감한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고슴도치'님




[실용/취미 선정도서]

친환경 살림의 여왕 / 헬스조선 편집팀 / 비타북스
저는 집안의 가장이라서 집안일을 혼자서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집안일은 좀더 효율적으로 잘 하여서 좋은 집 좋은 환경을 만들고 싶어요.. "친환경 살림의 여왕" 도서는 덜렁대는 저를 올바르게 잡아주고 집안일을 잘 하도록 이끌어 줄 것만 같아요!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팅커벨별이'님


은 여행 나쁜 여행 이상한 여행 / 돈 조지 / 컬처그라퍼
여행에 있어서 세계적인 책 론리플래닛의 여행 에세이. 여행기를 통해서 재미있고 신기한 사실들을 접하는 재미라면,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느낀 점과 해프닝을 다룬 이 책은 어떨까? 싶다. 어쩌면 떠나보고 싶다는 생각을 더욱 진하게 할지도 모르겠다. 좋은 여행, 나쁜 여행, 이상한 여행! 마치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과 비슷한 제목이라 기억하기도 편해보인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별이빛나는밤에'님



[에세이 선정도서]

스님의 주례사 / 법륜스님 / 휴
법륜스님의 주례사는 몇년전에 인터넷을 떠돌던 글에서 처음 만났다. 너무 감동적이어서 따로 프린트도 해서 보관하고 있었다. 아는 이들에게도 프린트물을 보여주기도 하고, 여기저기에 퍼다 나르기도 했던 기억이 난다. 그 법륜스님의 책 <스님의 주례사> 여서 관심이 생긴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내사랑 주연' 님


산티아고 가는 길 / 새스노터봄 / 민음사
나는 글을 잘쓰는 재주를 타고 난 사람에 대한 왠지 모를 질투감을 가지고 있다. "산티아고 가는 길"의 저자, 세스 노터봄 또한 그런 질투감을 불러 일으키는 재주 많은 작가다. 소설과 시뿐 아니라 샹송 작사와 번역에도 뛰어난 재주를 가진 작가가 수차례 스페인을 방문하면서 본 여러 광경들과 느낌을 엮어낸 책은 그래서 더 기대가 간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Rainman' 님



[예술/대중문화 선정도서]

유홍준의 한국미술사 강의1 / 유홍준 / 눌와
거의 국민도서로 여겨지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의 저자 유홍준이 오랜만에 대작을 시도한 것 같아 매우 기대된다. 책소개를 보니 '소파에 앉아 편히 볼 수 있는 책'이라고 되어있는데, 한편으로 생각해 보면 그만큼 대중을 고려하고 쓴 것이라 생각할 수 있고, 또 한편으로 생각해 보면 지난 저서보다 밀도가 덜할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 있어 눈으로 보고 확인하고픈 욕구가 강해진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kairos'님


영화는 역사다 / 강성률 / 살림터
문화는 시대를 반영하는만큼 하나의 영화에는 그 시대의 역사와 가치관도 녹아있기 마련이지요. 읽으며 안타깝고 쓰라리기도 하겠지만 근현대사와 영화사 모두를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오래된 한국 영화에 대한 관심도 물씬 생겨날 듯 합니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rinda'님




[유아/어린이/청소년 선정도서]

왕실도서관 규장각에서 조선의 보물 찾기 / 신병주, 이혜숙 / 책과함께 어린이
조선 시대의 기록 문화는 세계에서 그 유래를 찾아 보기 어려울 정도로 아주 잘 되어 있다고 알고 있다. 그런데 이번에 어린이들이 알기 쉽게 조선 시대 기록을 담당하던 <규장각>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고 하니 이렇게 반가울 수가... 자랑스러운 우리의 투철한 기록 정신과 빛나는 기록 문화를 읽을 기회가 생겼으면 한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슈퍼남매맘'님


열네살이 어때서? / 노경실 / 홍익출판사
아동문학가 노경실의 첫 성장소설로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열네 살 소녀의 성장통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의 생각과 생활모습, 방황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작품이란다. 딸이 작년에 열네살이었고 그때 사춘기를 겪었기 때문에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 같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선인장'님




[인문/사회 선정도서]

나는 왜 쓰는가 / 조지오웰 / 한겨레출판
조지 오웰의 문학적 에세이 혹은 정치적 칼럼들. 무엇보다도 제목이 매력적이다. 오래 전부터 왜 나는 뭔가를 쓰려고 노력하는가- 가끔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는데, 적당한 대답을 찾지 못했다. 모두가 뭔가를 쓰려고 하는 시대, 이런 시대에서 이 질문은 나뿐만이 아닌, 여러 사람에게도 궁금한 부분일 것 같다. 이 대작가는 과연 무엇을 위해서 쓰고 있는가. 궁금해진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맥거핀'님


책을 읽을 자유 / 이현우 / 현암사
책을 주문할 때마다 그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고마웠다. 늘 뭔가 빚지고 있는 듯한 느낌도 생겼다. 그리고 아쉬웠다. 그가 페이퍼 첫머리에나 끝에 쓰는 대여섯줄 정도밖에 안되는 그의 메모가 짧아서.  첫 번째 책은 이런 아쉬움을 해소하는데 두 권이 필요했던 셈이다. 그의 두 번째 책 <책을 읽을 자유>가 나왔다. 이 책은 무차별(?)적으로 그가 읽어낸 책들을 어떻게 가르고 모으는지 살펴보는데 요긴할 듯 하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반딧불이'님



[자기계발 선정도서]

나를 믿는 긍정의 힘 자신감 / 로버트앤서니 / 청림출판
내 인생의 주체로서 모든 역경과 시련을 잘 버텼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좌절했고, 우울했고, 혐오했다. 나이 듦에 따라 인정했을 뿐이다. ‘자신감’이라는 단어를 보니 새롭다. 생경한 느낌이지만 지금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이것이 아닐까.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모과양'님



FBI 행동의 심리학 / 조 내버로 & 마빈칼리스 / 리더스출판
우리는 살아가면서 얼마나 많은 상황에 처하게 되는가! 눈치와 코치로 헤쳐가야 하는 시츄에이션에 힘이 되어 주리라 완전 기대하게 되는 자기계발서의 등장! 두둥~!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사랑왕'님






이상, 여러분의 선택을 받은 도서 목록입니다. 각 분야별로 서평 작성 안내 페이퍼가 금일 혹은 내일 중 올라오게 될 예정이고요, 발송 완료 후에는 SMS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앞에도 말씀드렸듯, 한 분야에서 하나의 출판사만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여러분들과 만나지 못한 도서도 있고, 많은 분들들이 선정해주셨으나, 출간일이 9월이 아닌 관계로 선정할 수 없었던 도서도 있고, 적은 차이로 선정되지 못한 도서도 있는 등, 매우 안타깝게 여러분과 만나지 못한 도서들도 있는데요, 그 도서들도 함께 공개해볼까 합니다. 아래 도서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댓글(59) 먼댓글(3)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받을 책
    from 알라딘8기신간평가단 2010-10-23 01:36 
    -
  2. 드디어,라고 쓸만큼 오래 기다린 책
    from 제발 제발 2010-10-23 17:10 
    드디어, 라고 쓸만큼 오래 기다렸어요. 알라딘 신간평가단 8기 10월 도서 확정 소식 듣고 기분 좋은 바닷가식당~  각 분야 2권,  실용/취미 분야 <친환경 살림의 여왕>, <좋은 여행 나쁜 여행 이상한 여행>                  그냥 살림의 여왕은 관심 없어요. '친환경' 정도는 되줘야 쫌
  3. 직접 선정한 도서~
    from 멋진엄마의서재 2010-10-23 23:58 
    도서 선정에 직접 참여를 하고보니 발표되는 날을 무척 기다리게 됩니다. 한 권은 저도 찜~~한 책이라 너무 좋구요..또 다른 한권은 새롭게 알게 되는 책이네요. 어서 도착하기를 기다리겠습니다~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해피해피 2010-10-26 07:51   좋아요 0 | URL
너무 기대됩니다^^ 언제쯤 올런지^^

뮤즈 2010-10-26 13:32   좋아요 0 | URL
기대하고 있어요.아이와 함께 읽을거라 생각하니 더욱 기다려지네요. ^^

팅커벨별이 2010-10-27 11:35   좋아요 0 | URL
오늘 받았어요^^ 제가 추천한 추천글이 올라올줄이야.. 감사합니당!!

고흥아줌마 2010-10-29 00:09   좋아요 0 | URL
저도 어제 받았어요.. 기다리던 책이라서 정말 좋아요..
한권은 벌써 우리 딸이 먼저 읽고 있습니다..ㅋㅋ

비움 2010-10-30 00:00   좋아요 0 | URL
책이 잘 도착했습니다. 감사히 읽고 성실하게 리뷰 올릴게요. :)

코난 2010-10-30 06:35   좋아요 0 | URL
책 잘 받았습니다..^^

건방진곰 2010-11-07 08:56   좋아요 0 | URL
저도 책 잘 받았답니다~열심히 읽고 리뷰 올리겠습니다!!

해피해피 2010-11-09 09:56   좋아요 0 | URL
유아부분 리뷰 쓰는 게시판이 없어요^^;; 어디에 올려야 할지~

chindock 2010-11-17 14:49   좋아요 0 | URL
열네 살이 어때서
http://blog.aladin.co.kr/708046196/4272253

왕실 도서관 규장각에서 조선의 보물찾기
http://blog.aladin.co.kr/708046196/4227323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