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늦게 자고,일찍 일어나니
늘 몽롱하고 눈이 감기네요.
모닝커피들 하셨나요?
전 늦은 모닝커피 마시는중 입니다.

첫 번째 그림은,
일전에 블루베리 식빵을 사와서 커피와 먹었더니
의외로 맛나서 그림으로 기록을 남긴 적 있었죠!!

그리고,
두 번째 그림은
수채화 연습삼아 커피 다이어리 비슷하게
하루에 하나씩 신나게 커피 그림 그리다가
변덕이 발동하여 붓을 집어 던진지가 어언 보름이 되어갑니다만,
그때 엽서에다가 그린 첫 번째 그림이네요.

지금은
며칠 전에 선물받은 ‘장미의 이름‘알라딘잔에
커피를 마시고 있습니다.
움베르트 에코의 ‘장미의 이름‘ 이 책을 참 재미나게 읽었었는데 책을 어디다? 팔아먹어버려 현재 가지고 있진 않네요.
그래서 좀 아쉽죠!
책이란게 참 요상하죠?
곁에 있을땐 먼지 폴폴 내려 앉아도 눈여겨 보지 않다가
없으면 그리워지니 말입니다.
사다놓고 먼지 쌓인 다른 책들에게라도 애정을 쏟아줘야겠군요!!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8-01-11 10:58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읽는나무 2018-01-11 11:05   좋아요 1 | URL
맞아요!
수채화는 좀 여리여리하고 은은하죠!
저도 그래서 수채화를 배우고 싶어서 공방에 들어간 이유도 있었습니다만 좀 늦게 배웠어요.
제일 어려운 것 같더라구요ㅜ

근데 수채화가 모두 다 은은하게 채색하진 않는 것 같아요.
어떤 분들은 물을 적게 써서 제법 쨍하거나 또렷하게? 색을 입히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개인 각각의 스타일인 듯 합니다^^

icaru 2018-01-11 15: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재주꾼이셩~~!! 색감 늠 좋아여! 셜록홈즈 쿠키접시 ㅋㅋ 아 방가방가

책읽는나무 2018-01-11 18:25   좋아요 0 | URL
쿠키 트레이 님도 가지고 계시군요^^
저 그림은 넘 지저분해서ㅜㅜ
식빵도 이상하고~머그컵도 이상하고~하지만 아끼는 머그컵입니다.
컵 성애자는 커피숖을 가도 진열된 머그컵을 보면 갖고 싶더라구요ㅜㅜ
요즘도 바쁘신가요??
연초라 또 바쁘실테죠??
건강관리 잘 하시면서 회사 댕기세요^^

프레이야 2018-01-16 18: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채화가 유화보다 어렵다고 들었는데 맞는지 모르겠지만 꾸준히 그리시는 거 대단해요.

책읽는나무 2018-01-16 18:19   좋아요 0 | URL
아~~맞습니다.
훨씬 수채화가 어렵습니다ㅜㅜ
제경우엔 그렇더라구요ㅜ
물을 잘 가지고 놀줄 알아야 하는데 어디 제 뜻대로 되질 않더군요!!
꾸준히 해도 늘똥말똥인데~요즘 애들 방학이라고 저도 방학?중이어요ㅋㅋ
아~~힘들어서 그냥 손 놓고 넋 놓고 있어요^^
겨울비가 내려도 많이 쌀쌀하지 않아 다행이에요!
즐거운 저녁시간 되시옵소서^^

자목련 2018-01-17 12: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림이 넘 따뜻하고 예뻐요. 저는 그림 잘 그리는 분들이 정말 부러워요. 덧칠로 엉망이었던 미술시간이 정말 힘들었거든요. ㅎ

책읽는나무 2018-01-18 18:05   좋아요 1 | URL
아~~저도 학창시절엔 미술시간이 참 힘들었어요.ㅋㅋ
근데 참 희한한게~중학교때 참 친했던 친구중 미술부였던 애가 있었는데요.제가 이 친구를 너무 좋아했었어요.친구가 그림을 잘 그리는게 좋았던건지?그림을 보는게 좋아서 그림 잘 그리는 친구를 덤으로 좋아했었던건지 지금 생각해보면 알수 없지만....제가 친구가 그림을 그렸던 미술실에 너무 들어가보고 싶었었죠.
헌데 실력이 모자라 짤렸고,그친구는 계속 그림을 그려서 결국 미대를 졸업해서 지금 미술 선생님을 하고 있어요^^

저는 그러니까,
아마도??
어린시절 그 친구가 하던 그 모습을 늘 동경하다 보니 결국 그 기억 때문에 한 번 시도해 보는 것같아요.
후회는 없이 살아보려고???
(물론 자잘한 근심걱정을 하지 않으려고 그림을 배우기 시작한 연유도 있습니다만!!^^)

어른이 되어서 배우는 그림은 기본 실력과는 좀 무관한 듯 합니다.대충 눈대중으로 눈치껏 하면 그림은 대충 되는 듯해요.물론 진짜 고수들은 그림이 제법 수준차가 나긴 하던데...아이들이 배우는 것과 성인이 되어 배우는 그림의 결과물은 너무 달라요.
실력이 없어도 연습량이 많으면 모두들 잘 그리시더라구요.
그래서 신기해요.

그림을 좋아하시는 알라디너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제생각엔 그분들도 그림을 배우신다면 분명 저보다 훨씬 잘 그리실꺼란 생각이 들어요.
그중 자목련님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