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는 깊다>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파리는 깊다 - 한 컬처홀릭의 파리 문화예술 발굴기 깊은 여행 시리즈 1
고형욱 지음 / 사월의책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작가의, 미술 특히 서양화에 대한 식견이 대단한 책이다.일반적인 배낭 여행기와는 차원이 다른 여행기라고 볼 수 있다.흔히 어디 가면 어디가 맛있고 어디 가면 얼마에 잘수있고등, 여행 가면 가이드북 정도의 책들이 범람하는 속에서  요즈음은 식상해서 그런지 깊이가 있는 여행서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듯 하다. 

작가 고형욱은 영화 기획자이다.들어본 영화 <잠복근무>,<흡혈형사 나도열>등을 만들었다.그리고 책도 많이 썼다.그리고 음식비평가,여행 칼럼니스트,그리고 너무나 멋진 직업인 고등 백수이다.이정도 직업이면 모든 이들이 부러워하는 직업이 아닌가?물론 그만큼 능력이 있으니깐 이런 멋진 직업을 가질수 있으리라.  

1부에서는 파리를 무대로 예술적 삶과 열정을 쏟아부은 화가들의 이야기를 작가의 해박한 지식과 어울려 한편의 드라마와도 같이 펼쳐진다.몽마르트 언덕을 중심으로 예술인들의 흥미진진한 얘기들이 그동안 그림 해설로만 들었던 것과는 사뭇다른 우리의 일반 삶과 비슷한 것들이다.이런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 주려면 아마 수십권을 읽고 발췌 해야만 알 수있을것이다. 작가의 다독을 알 수 있을것 같다. 

1부와는 달리 2부에서는 일반적인 파리 도시 여행이다.도시의 소개로 공원,카페,서점등 죽 한번 둘러 볼만한 곳들을 소개한다.작가가 루브르,에펠탑 이런곳 보다 파리의 숨은곳을 권한다.우리가 여행하면 유명한 곳들만 찾아 사진찍기가 바쁘다.사실 이렇게 하고 싶지는 않지만 평생에 한번 갈까 말까한 파리를(아마 대부분은 못간다) 갔는데 에펠탑을,루브르 박물관에 안 가본다는것은 보통 강심장이 아니고서는 ...글쎄.. 

그리고,작가가 권유하는 레스토랑에서의 100유로짜리 식사등은 조금 부담스럽다.여유되는 사람들만의 안내서라고 봐도 좋을듯하다.그러나 그정도 여유있는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책은 사보지도 않을것 같다.이런책은 돈이 많이 없는 책 좋아하는 사람들만이 사보고 파리에대한 환상만 키우는 안내서이다.언젠가 파리에가면 이책들고 소개한대로 해봐야지 하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