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사냥꾼>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과일 사냥꾼 - 유쾌한 과일주의자의 달콤한 지식여행
아담 리스 골너 지음, 김선영 옮김 / 살림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다 보면 여러 종류의 장르에서 글을 접할수가 있지만 특별히 관심가는 분야가 아닌이상 이런 종류의 책을 접하기는 어렵다.일상에서 가장 많이 접하고 많이 먹는 과일이지만 과일에대하여 미쳐서 과일 분야를 파고든 이야기는 생소하기만 하다. 

이 책에서 좀 서글픈 부분은 옮긴이의 후기에서도 이야기하듯 그의 애인과 헤어진 저자의 마음이 과일로 다소나마 위로 받았으면 하는 마음이다. 

또, 다만 아쉬운 부분은 책에서 설명하는 생소한 과일중 그림으로 꼭 보고 싶은 과일이 있는데 도안이라도 삽입했으면 하는데(옮긴이도 자기도 궁금해서 찾아 보았다고 하면서..) 편집에 신경을 안썼는지....그 수많은 이름도 처음 들어보는 과일을 그냥 상상으로 알아서 해라는 건지...(숙녀과일이 뭔지 여러분은 아시는지?) 

어쨋든 과일에대한 모양, 맛, 그리고 애정, 수많은 과일에대한 문학적 표현 및 과일을 둘러싼 상업화의 노력과 그것애 대한 부작용등 모든것이 다 망라 되었으나 , 내용으로 볼때는 그냥 과일이 이런거라는 개괄에 불과 할분이다. 그만큼 과일도 들어가면 등어 갈 수록 알수가 없는것이다.  

그리고, 옮긴이도 말하듯 인간은 불완전하기에 완전함을 추구하고 유한하기에 무한함을 동경한다.과일에 대해 알아 갈수록 얼마나 아는게 없느지 깨닫게 된다면서 저자는 키에르케고르의 "모든 것이 전도된 결정적인 순간을 맞고 나서야 이해할 수 없는 영역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를 인용하면서 자연의 무한함을 말한다.인생도 그런게 아니겠는가?유한한 존재인 인간이 존재 그자체가 유한함으로써 그 존재의 가치가 있듯..의미를 찾기위해 과일 아니더라도 끊임없이 한가지에 몰두 하는 것이.... 

이 책에서 과일의 윤회개념이 있어 옮겨 놓는다.우리도 정말 이렇게 되는게 안니가 싶기도하다.      "인간의 영혼은 딸기가 줄기에서 떨어져 나오듯이 사후 연기가 되어 달로 피어 오른다.달에 도착한 영혼은 신들에게 먹힌다.이 영혼들은 비를 타고 지구로 돌아와 열매 맺는 식물에 들어간 후,다시 인간에게 먹혀 정액이 되어 환생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