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동화 보물창고 48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지음, 민예령 옮김, 노먼 프라이스 그림 / 보물창고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물섬을 찾아 나선이들,

아주 어릴적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난 만화를 통해 명작들을 많이 보았다, 명작을 읽기보다는 먼저 만화로 접한 이야기들이 더 많았을것이다, 집에 책이 많았던것이 아니기에 친구네 가서 책을 읽거나 빌려 읽었었다,
그래서 인지 요즘 내 책에 집착을 보이는것은 아닌가 싶다, 명작고전들은 주로 어릴적 만화를 보 았거나 정말 간단하게 되어있던 책들이 내머리속에 가물가물 책을 읽지 않아도 우리는 보물섬이 어떤 내용인지. 빨간머리앤이 어떤 내용인지. 키다리 아저씨는 등등 수많은 명작들을 만화로 참 많이 보아왔기에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더이상 어른이 되어서 책을 읽으려 하지 않는 어른들도 있다 그냥 자연스럽게 알고 있기에 하지만 부모가 되어서 아이책을 고르다보면 명작이 좋다는 이유로 아주 어린 유아부터 명작을 읽히기 시작을 하는데 명작을 너무 간단하게 만들어서 내용을 알 수도 없이 너무 이야기가 급변하는 경우가 많아 자연스럽지 않은 명작들도 많다,,

그래서 독서는 나이에 맞게 하는것이얼마나 중요한지를 아이가 자라면서 더 알게 되었다,

요즘 명작을 많이 읽는딸,

그리고 기회가 주어져서 많은 명작을 여러 출판사에서 나온 책들을 읽게 되었다,

역시 세계명작들은 번역하는 이들에 따라 조금씩 다른 부분들도 있다,

그리고 얼마나 자연스럽게 표현했느냐가 중요한것 같다,

 

보물섬,

보물을 찾아 떠나는 모험이야기,작가는 이야기 하고  있다, 모험심을 잃어버린 소년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18세기 영국 해적의 황금시대라고 한다 .이야기는 그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해적, 아직도 해적은 있다, 종종 텔레비전 뉴스에서 들려오는 해적들의 만행들을 보면서 참 어처구니 없다라는 생각을 하지만 그시대의 해적은 정말 무시무시 했었다고 한다, 배를 이용한 산업들이 활발하게 발달하고 그만큼 해적들의 활동도 활발해졌다고 한다,
그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이야기는 전개되어간다, 어느날 우연히 아주 평범했던 소년앞에 나타난 보물섬 지도 한장, 소년은 아버지를 잃고, 마을의 착한이들과 함께 보물을 찾으러 배를 타고 보물을 찾으러 떠나게 된다, 그런데 그배에는 착한 이들도 있지만 배의 선원중에는 해적들이 있었다 여기서 해적들은 그 보물을 빼앗으려는 악한 이를 말하고 있다,
그중심에 외발이 실버가 등장을 한다, 순조롭던 여행에 위기가 찾아오고, 반란이 시작되고, 수많은 이야기가 일어나기 시작을 한다,

어린 소년이었던 우리의주인공 짐은 ,
그 많은 일을 겪으면서 서서히 남자가 되어가고, 어른이 되어간다,그리고 그속에서 위기대처능력도 기르고, 인내와 용기를 배우고, 도전정신도 배우게 된다,

 

보물을 찾기 위해 떠난 여행에서 많은 사건을 겪으면서 짐이는 성장을 했다

그리고 보물도 찾았다, 물질적인 보물뿐만이 아니라, 정말 크게 성장하는 그 내면의 보물을 찾아 냈다, 아마 짐이의 보물 찾기 여행은 아주 많은 성장과 힘을 짐이에게 안겨주었다,,

책을 읽는 내내 나도 많이 스릴있었고 아슬아슬 하는 기분도 느꼈고, 즐거웠다,

그리고 짐이가 조금씩 보물에 가까워질 수록 내 손에 땀도 났다 이미 결과야 알지만, 그래도 흥미롭게 읽었다,

그리고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보물찾기 나도 내 보물을 찾아 한번 도전을 해볼까,

보물을 찾으려면 수많은 난관이 닥치더라도 그 위기를 잘 극복해나갈 힘도 생길것 같다,

오늘도 아주 멋진 책을 읽었다,

내아이에게도 멋진 책이었을까??학교 갔다오면 물어봐야지,,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2-07-05 02: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울보 님한테는 울보 님이 보물이고,
류한테는 류가 보물이겠지요~

울보 2012-07-06 11:35   좋아요 0 | URL
그렇겠지요, 아이에게 항상 너에게는 너가 최고라고,,
이야기 해주는데 그 마음을 스스로 이해할 날이 오겠지요,,

책읽는나무 2012-07-07 08: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한 번씩 어릴적 읽었던 명작동화에 좀 집착하게 되더라구요.
아마도 모두들 유년시절 추억들에서 벗어나기 싫은 무언가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우리 정말 보물을 찾아 도전해 보아요.^^

울보 2012-07-07 11:34   좋아요 0 | URL
네 책읽는나무님,전아직 더 자라야 하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