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을 리뷰해주세요.
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
오승연 지음 / 경향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내 아이를 영어 영재로 키울 수있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모든책들을 다 읽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모든 엄마들의 마음이 아닐까 싶다
나도 결혼전에 한아이의 엄마가 되기전에는 "와 , 엄마들 대단하다"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내가 엄마가 되고 많은 이들을 만나고 그들과 대화를 나누다 보니
참 나도 흔들린다
안 흔들린다고 할 수가 없다
어떻게 해야 내아이도 영어를 잘 할 수있을까
어떻게 해주어야 할까 남들처럼 돈이 많아서 괜찮은 과외선생님을 붙일수도 없고,,
그렇다고 어학연수를 보내 줄 수도 없고,
정말 많이 걱정이 되기도 한다, 메스컴이나 이곳저곳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다보면 정말로 영어천재로 태어난 아이들이 부러 울 수밖에 없다,,ㅎㅎ
이책을 읽으면서 처음에는 이런 육아서 별로 읽고 싶지 않다였다
하지만 서평도서로 받았기에 읽기 시작을 했고
처음 부분은 뭐 별로 ,,라는 생각으로 끝까지 읽었다
그래도 읽으면서 고개를 많이 끄덕인 부분이 많았다
점점 영어 교육은 어린 나이로 내려가고있다
우리때는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시작한 영어
지금은 초등학교 아니 유치원부터 영어 유치원이며  학습지며 문화센타를 엄마들은 이곳이 좋다면 이곳으로 저곳이 좋다면 저곳으로 우왕좌왕움직이고 있다
어떤방법이 내아이와 맞는것인지 그 방법을 찾는것이 가장중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요즘 시중에 나와있는 교재며,학원들의 영어교육방법들이 천차만별이다
그중에서 내아이와 맞는 학원을 찾는 것이 가장중요하지 않을까
그리고 학원이나 학습지를 한다고 해도 부모가 얼마나 그뒤에 역활을 해주느냐가 중요한것 같다
지금 일학년 내아이를 키우면서 새삼많은 것을 느끼고 알아가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무조건 영어를 잘하는 아이가 아니라 어떻게 내아이를 영어를 재미나게 즐기면서 잘 할수 있게 만들어주느냐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방법으로 많은 것을 제시하고 있는데 그 제시 방법중에서 내아이와 맞는것을 찾는것 또한 엄마의 선택이다
내가 선택해야 하는부분을 이책을 읽으면서 조금이나마 깨우쳤다, 

누군가에게 육아서는 권하지 않는 나지만 영어에 머리 아파하는 엄마들이라면 읽어보세요, 문제가 해결되겟지 하는마음보다는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는 마음으로 읽기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09-08-06 23: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육아서 보면 마음이 많이 흔들려서 힘들어요...
다 맞는말 같고 나만 안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ㅜㅜ

울보 2009-08-07 14:30   좋아요 0 | URL
저도 같은 마음인데,,
잘 모르겠어요 솔직히 말하면 정답은 없는것 같아요, 정말 내아이와 잘 맞는것을 찾는것이 가장중요한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