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어느새 선선한 계절 가을이다. 이 가을에 어울리는 무언가 즐거운 책이 없을까? 예술/대중문화 신간 살피러 출발! 첫눈에 마음에 들어오는 책은 바로 <무명 화가들의 반란, 민화>이다. 오래전부터 민화에 관심이 있어서 언젠가는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예술성이니 뭐니 이런 것과 상관없이 마음을 끄는 그림이었기 때문이다. 역사 속으로 사라진 수많은 무명화가의 그림을 통해 우린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민화가 더 대중화되는 길은 없을까. 잠시 고민을 해본다. 정말 궁금한 책 1순위! 

 

  

 

 다음으로, 궁금한 책은 바로 비틀스의 멤버 조리 해리슨에 대한 책. <조지 해리슨> 

 나는 비틀스를 좋아하지만, 특히 존과 링고를 좋아한다. 물론 폴과 조지도 좋지만 말이다. 조지 해리슨의 이야기를 책을 통해 만날 수 있다니 기념비적이다. 추모 10주기 기념평전이라고 하니 약간 기대가 된다.  

 

 

 

 

 세 번째는 <명작을 읽을 권리> 

 표지가 마음에 들어서 책의 내용을 살펴보았는데 이런! 마음에 든다. 목차를 보니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진다. 제목에서 생략된 말이 있다. (나만의) 명작을 읽을 권리!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모두가 명작이라고 말해도 내게는 아닐 수 있다는 점이다.  

 '작품이 담고 있는 이야기의 결은 독자의 삶과 공명할 때 비로소 큰 울림을 낸다. 바로 그때 명작이 탄생하는 것이다.' 

 책소개에 나온 말에 완전공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