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아플 때 말고 아프지 않은 날 한번 병원에 가볼 일이다.

그동안 나의 불평과 불만이 쏙 들어간다.
환자는 물론이고 그 환자를 돌보는 이들의 얼굴을 보라. 지금 내가 내 발로, 누구 도움 없이 이렇게 걷고 있다는 것만 해도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차라리 아이 때에는 그 또래 아이들에 비해 병원이란 곳을 별로 무서워하지 않았다 (치과 제외).

약도 별로 도망 안다니고 먹었고, 주사도 잘 맞았다. 주사 바늘이 들어오는 동안 고개를 돌리기는 커녕 오히려 주사 바늘이 내 살 속으로 들어오는 과정을 두 눈 똑바로 뜨고 신기해서 쳐다보고 있었다. 그리 큰 병이 아니었기 때문에, 통원 치료 며칠 이면 나을 수 있는 병이었기에 가능했을 것이다. 장기 입원, 매일 주사 바늘 꽂을 곳 찾아가며 맞아야 하는 주사, 견디기 힘든 통증, 이런 일을 겪었더라도 내가 감히 그럴 수 있었을까?

 

이 맘때쯤 꼭 한번 몸살을 심하게 앓는다.

'또 왔구나 너. 잊을만하면 오는구나.'

이러면서 의연한척 까불다가, 결국 병원에 갔다. 증세를 보더니 너무 힘들겠다면서 주사를 두대나 놔주신다.

누워서 자다, 깨다, 책 읽다 를 반복했다. 읽은 책 리뷰는 곧 올리겠지만 참 할 말이 많은 책이다. 얕게 든 잠. 자면서 꽁치를 몇 번이나 구웠는지. 자고 일어나서 저녁 상에 꽁치를 구워올려야지 생각하고 누웠더니 그게 계속 자면서도 나타나는 것이다.

 

이런 책들 소개를 보면서 나는 이번 2012년 겨울 몸살을 아주 조용하게, 수선떨지 않고 맞대면 하고 있는 중이다.

 

 

 

 

 

 

 

 

 

 

 

 

 

 

 

 

 

 

 

 

 

아무리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마음 자세를 가진 사람이라 할지라도 바람 앞의 등불 같은 건강이라면 어쩔 것인가. 이제 몇 달 안 남았다는 선고를 받고서 꿋꿋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좀더 겸손하고, 겸허하게, 오늘의 삶을 감사하게 받고 꾸릴 수 있기 위해 나에게는 어떤 철학서나 교양서보다 이런 생생한 현장성 있는 책들이 더 좋더라.

더구나 저 제목 밑에 작은 글씨로 보이는 '낯선 땅 콜로라도'. 나에게는 낯설지만은 않은 콜로라도이다.

내가 아이를 낳고 일을 하면서 눈물 바람 콧물 바람 다 뿌리고 온 땅. 다시 찾고 싶지 않은 땅.

 

 

 

 

 

 

 

 

 

 

 

 

 

 

 

 

 

 

 

 

 

이런 책만 눈에 들어오는 시기인가보다.

내가 주말마다 즐겨듣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이 책의 저자가 초대손님으로 나왔을때 그 목소리와 억양으로 나는 무슨 웃음치료사, 혹은 연극인, 예능인을 직업으로 갖고 계신 분인줄 알았다. 어린 아이 처럼 흥분과 즐거움이 가득한 목소리.

아, 그런데 이분이 살아오신 이야기를 듣자니 참......

그야말로 아무것도 더 이상 잃을 것이 없다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그런 삶이 이렇게 실제로 있구나 싶었다.

그래, 난 이런 분들의 이야기가 듣고 싶어.

머리로 하는 이야기, 머리로 쓰는 글보다, 몸으로 겪어서 토해내는 이런 글이 읽고 싶다.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2-02-07 13: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픈 몸 차근차근 달래어
따뜻한 집에서 푹 쉬시기를 빌어요..

hnine 2012-02-07 15:04   좋아요 0 | URL
네, 오늘까지 잘 쉬고 나면 다 나을 것 같습니다.
된장님도 건강 조심하세요. 차근차근 달래기~ ^^

마녀고양이 2012-02-07 13: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요, 몸으로 겪어서 토해내는 글이 좋습니다.
하지만 토해내는게 아닌, 자신의 아픔으로 같이 끄잡아 들여가는 글은 싫구요...

병원, 아아, 병원, 요즘은.... 그런게 와닿는 날입니다, 계절 때문일까요? ^^

hnine 2012-02-07 15:10   좋아요 0 | URL
관심 에세이로 올려두긴 하지만 채택될지는 모르겠고, 일부러 구입해서라도 읽어보고 싶어요. 지금 혜민 스님 책 읽고 있는데 어서 다 읽고 리뷰 올리고 싶네요.
어릴 때보다 나이 들어가면서 병원 가는 것이 더 두려워져요. 엊그제 분당에 있는 모 대학병원에 용무가 있어서 다녀왔는데, 그 정도면 만족하며 살지 그러냐고, 뭘 그렇게 욕심을 부리며 사냐고, 저 자신을 타이르고 왔네요.

하늘바람 2012-02-07 17: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님도 많이 아프셨군요.
아이고 빨리 몸이 나아지셔야 할텐데요.
저도 요즘 거의 누워만 있네요
우리 함께 아자아자 힘내요

hnine 2012-02-07 20:02   좋아요 0 | URL
하늘바람님, 저야 뭐 몸살 며칠 거리 정도이지만 하늘바람님은 벌써 오래되지 않았나요? 이런, 무슨 일인가 염려되네요.

프레이야 2012-02-07 22: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두 권 모두 우선 표지가 너무나 이쁘네요.
몸으로 겪어서 토해내는 글, 진정한 글이겠죠.
첫 문단 내용 참 좋아요. 네 아프지 않은 것만으로도 감사해야겠어요.
나인님 몸 어여 나으시길요.^^

hnine 2012-02-07 23:41   좋아요 0 | URL
프레이야님 댓글 읽고서 첫번째 책 표지를 다시 한번 자세히 들여다보았습니다.
병상 옆에 벗어놓은 실내화 같아요.
아래 책 표지는 약간 삐뚤빼뚤해보이는 제목 글씨체도 예쁘네요.
저는 오늘 병원 한번 더 다녀오고 주사 두대 또 맞고 나니 많이 나았어요. 내일은 완전 쌩쌩해질 것 같네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진 2012-02-08 00: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제가 훑어보았을 때는 보이지 않았던 매우 아름다워 보이는 에세이 두 권이어요. 저 두권이 된다면 책장에 꽂혀져 있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을것 같지 말이어요.
아궁, 나인님 몸 어서 힘내어요.

hnine 2012-02-08 00:47   좋아요 0 | URL
누군가 우리에게 저 책 제목과 같이 "당신이 있어 외롭지 않습니다." 라고 말을 해주는 사람이 있다면, 우리가 그렇게 살고 있다면 아마 우리 인생은 헛되진 않은 것이 되는거죠?
제 몸살은 이제 거의 다 나아가고 있습니다. 기온이 갑자기 떨어져서 요즘 독감 환자들이 많다네요. 소이진님도 관리 잘 하셔야합니다~
우리 소이진님은 관심에세이로 어떤 책을 고르실까요? ^^

양철나무꾼 2012-02-08 14: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빨리, 어여 나으세요~^^

hnine 2012-02-08 14:53   좋아요 0 | URL
고마워요. 이제 거의 다 나은 것 같아요. 양철나무꾼님도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 저는 집에서 아직 꼼짝을 안했지만 무척 추운 날이라지요?

김영희 2012-02-15 0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hnine님께, 행복한 기적의 저자 김영희 입니다. 님이 써주신 추천글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몸이 편찮으신데도 고운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계신 님께 빠른 쾌차를 기원 합니다. 제가 출연한 라디오 프로그램을 청취 하셨군요! 저는 2월2일 아침마당에 출연을 했습니다. 목소리와 정반대의 모습 입니다. 또다른 hnine님의 추천 도서가 기대가 됩니다. 행복한 기적속에 사시는 우리 모두가 되요~~~그날까지 고!고! ㅎㅎㅎㅎ 캐나다에서 김영희 드림

hnine 2012-02-15 08:57   좋아요 0 | URL
댓글보고 얼른 아침마당 홈페이지 가서 '다시보기'로 보았답니다. 목소리와 정반대의 모습 아니시던걸요. 목소리처럼 다부지시고 발랄한 모습이셨습니다. 말씀도 잘 하시고요. 한국에 계신 동안 얼마나 바쁜 일정을 보내셨을지 짐작이 갑니다. 그런데 방송으로 말씀을 다 듣고나니, 책도 아직 못읽었는데 이미 책 속의 내용을 다 들어버린게 아닌가 싶네요. 그래도 책 속엔 더 많은 이야기가 있겠지요?
캐나다로 벌써 돌아가셨다니 그곳에서 또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계시겠네요. 아무쪼록 건강하시고 또 목소리나 모습, 글을 대할수 있는 기회를 주시면 좋겠어요. 제 서재에 들러주셔서 영광이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