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의 좋은 어린이 책 <글쓰기 왕 랄프>의 전문가 추천사입니다.


글 : 류호선(초등학교 교사, 동화 작가)


무엇인가 쓰는 일이 참 많은 가을이다. 백일장이니 사생 대회니, 주제가 있는 글쓰기 대회 들이 줄줄이 대기 중이다. 

“선생님, 뭘 써요?”

아이들이 빽빽이 줄지어 기다리는 원고지의 빈칸을 하염없이 바라보다 묻는다. 

“뭘 쓰냐고?”

“그냥 동시 써도 되지요?”

“어머, 시를 쓰고 싶었구나!”

“아니요, 동시는 짧게 써도 되잖아요.”

글쓰기 양에 대한 부담감이 우리 아이들을 본의 아니게 시인으로 만들고 있다니!

글쓰기 시간마다 입 아프게 했던 이야기들이 바로 《글쓰기 왕 랄프》에 담겨 있다. 영유아뿐 아니라 초등 고학년이 보아도, 아니, 중고등학생이나 글쓰기가 막막했던 어른까지, 누가 보아도 좋은 책이다. 빈 종이를 내려다보며 무엇을 쓸까 고민만 한 이라면, 《글쓰기 왕 랄프》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기 바란다. 귀에 쏙쏙 들려오는 이야기를 건넬 테니 말이다.  

신기하게도 오늘 도덕 시간에 랄프와 똑같은 아이를 봤다. ‘감사하는 마음’에 대해 쓰라고 했더니, 이 아이가 한 시간 내내 화장실 두 번, 물 마시러 세 번을 다녀오는 게 아닌가! 왜 그러느냐고 물으니, 무엇을 쓸지 통 모르겠단다. 세상에, 네가 바로 그 랄프였구나! 옳다구나 싶어 《글쓰기 왕 랄프》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물론 그림책 속 랄프처럼 자신만의 이야기를 찾진 못했지만, 자신과 똑 닮은 랄프의 모습에서 묘한 쾌감을 느꼈던지, 몇 번이나 다시 읽어 달라며 내 앞을 떠나지 않았다.   

독서의 계절이 왔건만, 생각보다 책 읽는 이가 적은 가을이다. 시간이 없다면 좋은 그림책 한 권은 어떨까 싶다. 생각지도 못했던 묵직한 울림을 느낄 수 있으니 말이다. 

가을이 가기 전,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책 한 권으로 주저 없이 《글쓰기 왕 랄프》를 권한다.


전문가가 선택한 11월의 좋은 어린이 책 이벤트 보러 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