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집보는 날]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혼자 집 보는 날 책 읽는 우리 집 12
모리 요코 글.그림,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아이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짱과 아짱의 엄마입니다. 엄마는 어디 나가려고 하네요. 아짱의 할머니가 아프다셔서 가는 중입니다. 아짱은 그런 엄마를 배웅하고 있습니다. 집에는 이제 아짱 혼자입니다. 

어릴 적에 혼자 집을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북적이던 집안이 갑자기 적막해지고 싱크대에서 떨어지는 물소리가 유난히고 크게 느껴집니다. 겁 많은 아이였던 저는 누가 침입(?)하진 않을까 모든 문과 창문을 걸어 잠그고 티비 소리도 작게 했어요. 누가 침입(?)하면 발자국 소리가 들릴테니 말입니다. 

 

저보단 아짱이 훨씬 용감합니다. 혼자 간식을 먹고 책을 읽으며 엄마를 기다립니다. 점점 어두워지는데도 호들갑을 떨지도 않네요. 조금 낯설긴 하지만 침착하게 엄마를 기다립니다. 

 

 

 

 

 

 

 

 

 

 

 

그렇지만 아짱 역시 저처럼 어린 아이였습니다. 물을 마시러 간 부엌에서 깜짝 놀랄 일을 겪지요. 온갖 물건들이 살아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실제로 살아 있는 것일 수도 있고 아이가 그렇게 느끼는 것일 수도 있지요. 아이의 불안함이 잘 드러난 장면입니다. 

 

 

 

 

 

 

 

 

 

아짱은 코타츠로 숨습니다. 너무나 무서우니까요. 아짱과 같은 경험을 해서 그런지 아짱의 마음이 참 공감됩니다. 혼자 집을 본다는게 아이에게 그리 쉽지만은 않은 일이지요. 

아짱은 용기내어 주방도구들이 뭐라하는지 살펴봅니다. 자기들끼리 즐겁게 노는 중이네요.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고요. 지켜보던 아짱도 용기내어 주방도구 친구들과 어울립니다. 무서워 하는 마음이 사실은 자기가 만든 환상임을 깨닫는 것이지요. 그것을 재미나게 잘 표현하였습니다. 

어른이 되었지만 여전히 혼자 집 보는 것은 어딘가 좀 겁이 납니다. 전 아짱한테 좀 배워야겠어요. 혼자 집 보는 것을 말이에요. 혼자 집 보는 아이의 마음을 잘 담아낸 그림책, <혼자 집 보는 날>이었습니다.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2-15 14:4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