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 나만의 브런치가 완성되는 순간
지은경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침을 거르고 아침겸 점심으로 브런치를 즐기는 사람들이 참 많은 걸로 알고 있다. 그래서 일까? 샌드위치가 눈길이 가는 건.

 

어디서든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샌드위치이긴 하지만, 집에서 더 좋은 재료로, 더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면 그것만큼 좋은게 없을 것같다. 밥 한공기만큼의 영양이 들어 있는 샌드위치! 그런 샌드위치라면 든든하지 않을까?

 

요리연구가 지은경의 책은 다양한 샌드위치의 소개와 함께 브런치 메뉴도 함께 소개 하고 있다. 거기다 홈메이드 음료까지 다양한 요리들을 이 책 한권을 통해 만날 수 있었다. 우선은 샌드위치의 종류부터 설명을 하고, 샌드위치를 맛있게 만드는 지은경 만의 노하우를 설명하고 있으며, 빵, 가공육, 치즈, 채소와 허브, 이국적인 재료와 양념들, 스프레드까지 전부 소개 하고 있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다양한 치즈의 소개였는데, 내가 알고 있는 치즈는 정말 얼마 되지도 않고, 샌드위치에도 종류별로 적절하게 어울리는 치즈가 있다는 사실에 또 한번 감탄을 한닫. 그밖에도, 샌드위치와 브런치에 곁들이면 좋은 절임류와 피클에 대한 설명, 먹고 남은 빵을 활용하는 방법까지,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먹는 것만 아니라, 샌드위치에 필요한 재료와 그 후에 남은 재료들을 어떻게 하는 것까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띄었다.

 

거기다 샌드위치 포장법 역시 알려 주고 있으며 요리 초보자를 위한 계랑과 재료 손질 가이드까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단지 샌드위치만 만들어 먹고, 브런치만 만들어 먹는다면 큰 오산인 것같다. 샌드위치를 만들지 않아도, 브런치를 만들지 않아도 알아두면 좋은 요리 상식들을 설명하고 있는 점 좋았다.

 

총 4개의 챕터로 간단하고 맛있는 기본 샌드위치, 차갑게 먹어도 맛있는 콜드샌드위치, 바로 만들어 따듯하게 즐기는 핫그릴 샌드위치, 홈파티에 곁들이는 오픈 샌드위치까지 참으로 다양한 샌드위치를 설명 하고 있으며, 플러스로 내 몸에는 미안하지만 내입은 즐거운 칼로리 폭발 샌드위치까지 설명하고 있다. 왼쪽 페이지에는 샌드위치의 완성된 모습이 보이고 오른쪽페이지에는  필요한 재료와 소요시간까지 설명하고 있으며,상세 컷까지 전부다 찍어서 보여주고 있어 쉽게 누구나 재료만 갖추어지면 따라할 수 있을 것같은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단호박 아몬드 샌드위치나 달걀 샌드위치는 정말 쉽고 간단한 것같아 꼭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으며, 구운 채소 데리야키 샌드위치, 고르곤졸라 호두 그릴 샌드위치, 태극풍 소고기 그릴샌드위치, 발사믹 마늘조림 토스트 등등 다양한 음식들이 눈에 띄었는데, 하나하나 차근 차근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한다.

 

한컷 한컷 먹음직 스러워보이지 않는 사진들이 없는 것 같다. 생소한 재료를 사용한 것도 있는가하면 익숙한 재료들을 이렇게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구나 싶은 것도 많았다. 

 

브런치 메뉴로는 리코타 치즈와 유자청을 곁들인 와플, 마늘 버섯 크림수프, 대파 크림 수프도 눈에 띄었고, 홈메이드 음료는 전부 다 만들어 보고싶었는데, 그중에서도 유자마티니나 자몽 벨리니는 정말 꼭 한번 만들어 보고싶다.

 

다양한 샌드위치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음에도 이 책은 솔직히 레시피 AS도 된다는 문구가 참 마음에 들었다. 출판사를 통해서 만들어보고 그대로 되지 않는다면 말을 할 수 있다는 거, 쉽지 않은것같은데,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독자와의 통로를 열어둔 것같아서 그래서 더 신뢰가 가는 책이었고,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상당히 데코레이션에도 신경을 썼다는 점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

 

다양한 샌드위치와 브런치 메뉴들! 직접 집에서 한번 직접 만들어 먹는 건 어떨까?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