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 할머니, 초강력 아빠팬티>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초강력 아빠 팬티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아빠 이야기 꿈공작소 4
타이-마르크 르탄 글, 바루 그림, 이주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레슬링 선수'라는 직업을 가진 아빠는 '슈퍼 챔피언'이라는 별명을 수놓은 팬티를 입고 다녀요. 그건 엄마가 직접 금빛 글씨로 수를 놓아 주었답니다. 그래서 아빠가 가장 좋아하는 팬티이기도 하구요. 주인공 친구는 초강력 힘을 지닌 아빠라서 자신의 아빠를 자랑스러워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물론 새끼손가락 잡고 빙빙 돌려 바닥에 팽개치기 쯤은 거뜬하게 할 수 있고, 친구들을 한꺼번에 20명씩이나 들 수도 있는 초강력 아빠라서 좋은 점도 있답니다. 하지만, 힘이 세다고 해서 꼭 좋은 아빠가 되는 것은 아니지요. 

우리 아빠는 아들을 위해 직접 우유를 먹이고 '지옥으로 가는 길', '난장판의 맹세' 같은 자장가를 불러 주고 팬티 바람으로 학부모 모임에 빠지지 않는 자상한 아빠합니다. 그리고 아들을 위해 기꺼이 세계챔피언인 핵폭탄 따귀와 한판승을 겨루는 멋진 아빠이기도 하지요. 뿐만아니라 경기가 끝난 후에는 서로 격려할 줄 아는 멋진 아빠이기도 합니다. 그러니 우리 아빠가 최고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요?

아직 어린아이들은 아빠에 대한 환상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아빠 진짜 힘 세!'라던가 '우리 아빠는 진짜 무서워!'와 같이 자신 보다 크고 힘이 센다는 인식으로 아빠의 선입견을 가지게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초강력 아빠 팬티]에서는 우리 아빠들의 모습을  힘이 세다의 선입견에서 탈피하여 자상하고 좋은 아빠의 모습까지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