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경제학자의 문학살롱

 인문 고전과 경제 원리를 동시에 융합시킨 책입니다. 어려운 경제를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었습니다. 어떤 이는 재미나는 사례에서, 어떤 이는 영화와의 접목을 시도해왓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작품들을 경제학적 관점에서 새롭게 바라보고 배우고 싶습니다.












2.기획은 2형식이다

 경영의 핵심은 기획입니다. 혹자는 기획을 경영의 시작이자 끝이라고 강조하기도 합니다. 문제는 기획이 무엇이며, 어떻게 기획할 것인가입니다. 제목처럼 간결하고 획기적인 기획론을 배워서 활용하고 싶습니다. 









3.일 잘하는 사람의 6가지 원칙 

 피터 드러커를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신간 평가단을 통해서는 한 번도 그를 제대로 만나지 못했습니다. 단지 피터 드러커를 아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의 사상을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하고 싶습니다.










4.파워풀 워킹 메모리 

 작업 기억을 통해 가장 효과적으로 성공에 이르게 하는 뇌 활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사실 뇌과학을 다룬 책 중에서 작업 기억을 다루지 않은 책은 없습니다. 하지만 작업 기억만을 제대로 다룬 책도 드문 것이 사실입니다. 작업 기억의 역할부터 활용까지 차근차근 배워보고 싶습니다. 










5.트리플 패키지

『타이거 마더』와 『살인의 해석』으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예일대 교수 커플 에이미 추아와 제드 러벤펠드가 높은 학업성취와 물질적 성공을 거두는 그룹들을 분석하여 공통점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살인의 해석』을 흥미롭게 읽었기에 법학도이자 문학가인 저자의 새로운 작품도 읽어보고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4-06-07 00:5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