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나쁜기억 지우기   

 첫번째 책은 한의학자와 자기계발 전문가인 이진희, 송원섭씨가 공동집필한 『나쁜기억 지우기』입니다.                         

 기억의 아이러니는 나쁜 기억은 지워지지 않고, 좋은 기억은 잊혀지기 쉽다는 것입니다. 좋은 기억은 본인의 노력으로 만들어가는 것이지만 찰거머리처럼 떨어지지 않는 나쁜 기억은 처치곤란한 존재입니다. 이 책을 통해서 과거의 나쁜 기억으로부터 해방되고 싶네요.  

인상적인 구절은 "나쁜 기억은 주관적이다."입니다.  

 자기계발 > 삶의자세/정신훈련 > 마음의 평화/명상  

  

2.끝도 없는 일 깔끔하게 해치우기 - 개정판      

 두 번째 책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 컨설턴트 중의 하나인 데이비드 알렌의 『끝도 없는 일 깔끔하게 해치우기』입니다.  

 2001년 경에 출판 후 절판되어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컸던 책입니다. 흔히 GTD(Get Things Done)라고 불리우는 시간관리 방법이자 업무처리 방법을 설명한 이 책은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기법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GTD 어플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는 만큼 이 책을 통해 제목처럼 끝도 없는 일을 깔끔하게 해치워보는 건 어떨까요?   

 인상적인 구절은 "행동을 경영하라."입니다.  

 자기계발 > 실용능력 계발 > 시간관리    

  

3.불완전함의 선물  

  세 번째 책은 연구자이자 작가이며 교수인 브렌 브라운의 『불완전함의 선물』입니다.    

 자기계발서는 자신의 결점을 끊임없이 개선하기를 요구합니다. 하지만 이 책은 제목처럼 자신의 결점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즐기며, 오히려 강점으로 활용하도록 도와줍니다. 미국 아마존 48주 연속 1위의 이유가 자명하면서도 자못 궁금해집니다.  

 인상적인 구절은 "자연스러운 어울림은 우리에게 변화가 아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요구한다.”입니다.   

 자기계발 > 삶의자세/정신훈련 > 느리고 소박한 삶   

  

4.1분 협상수업  

 네 번째 경영 컨설턴트 돈 허트슨과 조지 루카스가 공동 집필한 『1분 협상수업』입니다.  

 주입식 교육과 수직적 조직 구조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가장 낯설고 어려운 것은 '협상'이라는 단어일 것입니다. 협상하면 승패부터 떠올리는 잘못된 선입견부터 시작해서 협상의 노하우까지 스토리텔링 방식의 이 책을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싶습니다.  

 인상적인 구절은 "인생의 모든 순간이 협상이다."입니다.  

 자기계발 > 실용능력 계발 > 화술/협상/프레젠테이션
    

   

5.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다섯 번째 책은 꿈꾸는 다락방의 저자 이지성님과 그의 공식 멘티 1호 정회일님의 『독서 천채가 된 홍대리』입니다.  

 다른 홍대리 시리즈처럼 우리들의 고민을 대변하는 홍대리의 이야기를 통해서 운명을 바꾸는 독서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저를 포함한 습관이 아닌 계획과 목표가 있는 독서를 원하는 많은 이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책입니다.     

 인상적인 구절은 "인생을 변화시키는 조건이 아닌 필수니까"입니다.     

 자기계발 > 성공전략/성공학 > 성공학 일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