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이번 달도 알라딘신간평가단 추천 페이퍼를 쓰려고 보니, 어느덧 이번 달이 마지막 달이다. 한 달에 한 번 책 다섯 권을 추천하고, 두 권을 받아 리뷰로 쓰는 일. 생각해 보면 별 것 아닌 일인데, 어째서인지 내 삶 속에 알라딘신간평가단 활동이 큰 자리를 잡아, 매달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알라딘신간평가단에 추천할 책, 선정된 책, 읽고 리뷰 써야 할 책 생각만을 하게 되는지 이상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번 달은 마지막 달이라서 그런지 여느 때보다도 추천하고픈 책이 많았다. 그래서 폴 오스터,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등 소설가들의 에세이를 중심으로 선정해 보았다.


1. <우리는 어째서 이토록> 곽정은




몇 달 전에 연애칼럼니스트 곽정은이 고민상담을 접수해 책으로 만든다는 얘기를 보고 직접 내 사연을 써서 보내볼까 고민하다가 내 고민 따위 재미가 없을 것 같아 그만두었다. 그게 벌써 책으로 나왔다. 내가 좋아하는 곽정은 칼럼니스트의 연애상담 책, 읽고 싶다.


2. <디어 존, 디어 폴> 폴 오스터, J.M. 쿳시




폴 오스터와 J.M. 쿳시라고 하면 현재 생존해 있는 영미문학 작가들 중 최고의 대가들임에 틀림없다. 그들이 서로 주고 받은 서간집이라니 듣기만 해도 설렌다.


3. <내면 보고서> 폴 오스터




폴 오스터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다. 일단 추천하고 본다.


4. <백미진수> 단 가즈오




1950 년 나오키상을 수상한 단 가즈오는 미식가로도 잘 알려져 있다고 한다. 미식가의 음식에세이라면 당연히 기대되는데, 봄나물부터 멧돼지, 말고기, 아귀 등을 일본 문단의 대가들과 세계사적 문맥 속에서 논하고 있다니 흥미가 생긴다. 꼭 한 번 읽어보고 싶다.


5. <아쿠타가와의 중국 기행>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일 본에서 가장 유명한 문학상 하면 역시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상, 그 상은 당연히 <나생문> 등을 쓴 작가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를 기리고 있는데, 그만큼 아쿠타가와는 일본인들에게 사랑받는 작가다. 그가 1921년 중국의 상해, 강남, 북경을 주유하고 쓴 기행문이 출판되었다. 재밌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