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얼굴> - 아베 고보(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스토리 ()
http://www.bookstory.kr

◆ 서평단 모집기간 : 2010년 3월 23일 화요일 ~ 2010년 3월 29일 월요일
◆ 모집인원 : 20명
◆ 서평단 발표일 : 2010년 3월 30일 화요일 (북스토리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마감일 : 2010년 4월 16일 금요일 (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타인의 얼굴(문예출판사) / 아베 고보(저자)

"과연 '얼굴'을 '나와 타인을 연결하는 통로'라고 말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에서 출발하는 이야기. 극히 일상적인 도시 생활 속에서 평범한 시민에게 스며드는 존재의 위태로움을 묘사하는 이 소설은, <모래의 여자>, <불타버린 지도>와 함께 아베 코보의 '실종 3부작'이라 불린다.

실험실 액체질소 폭발로 얼굴을 잃은 남자 주인공 '나'. '나'는 도저히 볼 수 없을 정도로 망가져버린 얼굴로 인해 자기 자신과 타인을 연결하는 통로가 차단돼버렸다고 생각한다. 그는 본래 자신의 얼굴을 찾으려고, 나아가 인간관계를 회복하려고, '타인의 얼굴'을 한 인간의 피부와 똑같은 가면을 만든다.

완성된 가면을 쓰고 타인으로 변신한 그는 자기 부인을 유혹한다. 아내가 유혹당하자 가면에 질투를 느끼게 되고, 가면에 몸을 허용한 아내를 단죄할 것을 결심한다. 그 설명자료로 쓴 수기 형식의 글이 소설을 이룬다. 독창적 발상과 표현, 실존주의적인 문제 제기, 초현실주의 수법과 세밀화를 그리듯 치밀한 묘사 등 아베 코보 문학의 특징이 잘 드러난 작품이다.


◆ 참가방법
1.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2.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타인의 얼굴"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스크랩(복사, 카피)해서 꼭 올려주세요.
4. 자세한 사항은 북스토리 서평단 선정 가이드를 참고하십시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메일로 주시거나 북스토리 고객 게시판을 통하여 질문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lovebook@bookstory.kr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북스강호 2010-03-30 20: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본의 카프카라 불리는 '아베 고보' 의 <타인의 얼굴> 서평단 당첨됐다는.. 올레~~
http://bookstory.kr/board/bgonggi_board_view.php?no=596&page=1&id=bookstory&sub=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