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춘추전국시대 - Confucius
영화
평점 :
상영종료




공자(孔子, B.C 552~479)하면 딱 떠오르는 이미지는 중국의 고대 사상가 아니 동양 사상의 거두이자 대성현으로 제자들과 주유천하 하면서 세상사를 설파하시며 작금의 우리에게 수많은 고사성어를 솔찮이 남겨주신분.. 그래서, 그는 작금의 시대에 이웃집 친근한 할아범 캐릭으로 우리에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뭐.. 역사학적 관점에서 본다면 틀려지겠지만.. 그래서, 그를 좀더 살펴보면 단순 대학자 이외의 이력들이 있다.

우선 생김새는 이번 영화에서 주윤발 형님이 공자역을 했듯이.. 공자는 태어나면서부터 용모가 매우 비범해 입술은 소 입술 같고, 손바닥은 범 발바닥 같고, 어깨는 원앙새 같고, 등은 거북같고, 정수리는 쟁반을 엎어놓은듯 생겼다고 전한다. 그외 야사로는 공자가 인육을 먹었다는 믿거나 말거나도 있지만.. 장성해서는 공자의 키가 9척 6촌이나 되었다 하니.. 윤발이 형님이 우선은 외형상 딱이라 본다. 먼저, 당시 정치력을 좀 보면은..

그는 춘추시대 노(魯)나라 출신으로.. 노나라에서 대사구 벼슬까지 오르며 당시 노나라가 삼환(三桓)이라 불리는 계손씨, 맹손씨, 숙손씨의 삼가들의 세력이 커져 노나라는 세조각으로 나누어지는 망조를 보이며 나라가 어지러웠다. 이중 계손씨중 계손사의 권세는 당시 군주 노정공을 누를 정도로 실세였다. 그러면서 계손사의 가신이자 무장 공산유의 반란까지.. 그러면서 노정공은 공자를 중용하며 계손사의 세력을 막으려 하는게 영화의 주 내용중 하나다. 또 이웃 제후국 제나라 경공도 공자의 활약에 노심초사하며 노나라를 견제하는 모습들도 나온다.

그외 두번째 그림에서 나왔듯이.. 여자가 하나 나오니 바로 위나라 경공의 첩인 '남자'역을 맡은 '주신'이다. 특히 주인은 국내 팬들에게 김용작품 사조영웅문 2003년작에서 황용역을 한 여배우다. 여기 영화 '공자'에서는 위기의 노나라를 구하고 천하를 호령한 공자를 높이 평가하며 공자를 얻어야 위나라가 더욱 강력해질 수 있다고 위경공에게 공자를 모셔올 것을 제안하는 역..

그러면서 노나라를 떠나 천하를 떠돌던 공자와 제자들이 위나라를 방문한 사실을 알게 된 그녀는 권력을 이용해 공자를 만나고, 그를 유혹하기 시작하는데.. 그런데, 마치 적벽대전2에서 주유의 부인 소교가 조조에게 차배달을 했던 씬이 생각나는건 왜일까..ㅎ 암튼, 이렇게 바로 공자와 스캔들을 벌이는 팜프파탈? 역이라는 설명이다.

이렇게 본 영화는 <적벽대전>, <와호장룡> 제작진과 이제는 월드스타 주윤발 형님이 오랜만에 출연하면서 기대를 모으며 총 제작비 350억원이 투입된 영화 <공자-춘추전국시대>.. 개봉은 다음달 2월 11일(목)이며 설 연휴 극장가를 유혹하고 있다.

과연, 우리네가 알고 있는 지금까지 대학자다운 공자의 면모대신.. 수많은 전쟁으로 혼란에 휩싸인 춘추전국시대에 천하를 평정하고 어찌보면 삼국지의 제갈량을 능가하며 대전쟁의 승리를 이끈 최고의 지략가 공자의 눈부신 활약을 만나보자. 이래서 영화가 좋은 것이다.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