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랜드 - Zombieland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살아있는 시체이자 서양 강시 좀비들은 언제부터인가 우리 켵에 친숙한? 캐릭이 되어 버렸다. 영화내에서 B급으로 주류를 이르며 생각없이 자극적인 것을 원할때 좀비물 만큼 좋은 것도 없다. 기존의 인기작들인 레지던트 이블, 새벽의 저주, 28일후, 28주후, 랜드오브데드 같은 좀비의 좌장격 영화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좀비 영화를 소개해 본다. 먼저, 좀비가 전세계를 뒤덮은 암울한 미래를 배경으로 네 명의 생존자가 겪는 모험을 코믹하게 그려낸 호러 코미디물인 '좀비랜드'가 있는데 시놉시스는 이렇다.

좀비들이 지구를 지배하는 미래. 영화는 이 암흑의 세계에서 살아남는 법을 깨우친 두 남자를 주인공으로 내세운다. 첫번째 남자인 엄청난 겁쟁이 콜롬버스는 지독한 공포감 덕분에 살아남은 경우. 반면, 두번째 남자 탈라하시는 각종 무기로 무장한 채 좀비를 무자비하게 제거하면서 스스로를 지켜간다. 특별한 목적지없이 떠돌던 콜롬버스와 탈라하시 콤비는 여성 생존자들인 위치타, 리틀록과 조우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들 4인조는 서로에게 의지하는 것이 더 나은 것인지, 아니면 그냥 좀비에게 잡아먹히는 것이 더 나은것인지 헷갈리는 상태가 되는데...

이렇게 좀비 영화에서 줄거리는 뻔하다. 암시나 복선같은거 없이 그냥 살아남은 인간과 좀비들과의 사투만 있을 뿐이다. 그 사투를 어떻게 그리느냐.. 좀더 잔혹하게, 잔인하게, 아니면 코믹하게 때로는 엣지있게..ㅎ 이 영화에서는 미합중국이 좀비들로 가득찬 현실에 살아남은 자인 어느 겁쟁이 청년의 눈으로 좀비들을 대항하고 다른 이들과 의기투합해서 좀비들과 사투를 벌인다는 이야기다.

그 사투는 때로는 고어스럽지만 개그적인 코믹도 보여주며 마치 <새벽의 황당한 저주>를 보는듯 싱크가 떨어진다. 결국, 곳곳에 좀비들이 득실댄 세상에 마지막 놀이동산에서 그들을 일망타진 하는 그림은 마치 즐기듯 사냥놀이를 하는 것 같다. 창의적인 오프닝 크레딧부터 마지막 엔딩까지 진중함이 아닌 그로테스크하고 공포와 슬랩스틱을 피빛의 향연으로 코믹하게 버무려낸 좀비 영화로 추천하는 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