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인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266
알베르 카뮈 지음, 김화영 옮김 / 민음사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죽고 없는데 부조리를 고발한 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
무기력하지만 정욕만은 넘치는 뫼르소
좀 웃긴다
읽는 내내 나까지 무기력한 느낌이었다
한 번 읽고 작품해설을 읽고 한번 더 읽었다
작품해설에서는 뫼르소를 정열적이다고
하는데 나는 그렇게 느껴지지 않더라
소극적이고 귀차니스트에 남이 좋다면
그거로 됐다는 식의 미적지근한 그런 인간
후회하는 인간 허무주의자로 밖에 느껴지지
않았다
갑갑하고 답답한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