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으로 사는 그리스도인 세계기독교고전 54
무명의 그리스도인 지음, 박문재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도는 하나님께 무엇인가를 구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7:7, 11:9)고 말씀하셨다. 이는 예수님께서 구하고” “찾으며” “두드리라고 말씀하신 것으로, 이를 통해서 우리는 기도가 구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리스도인이 만약 기도하지 않는다면 너무 이상한 것이다. 저마다 기도의 능력을 믿는다고 고백하지만 진정으로 기도의 능력을 믿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왜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넘어지고 또 넘어질까? 기도를 너무 적게 하기 때문이다. 왜 많은 교회의 일꾼들이 쉽게 낙담하는 걸까? 왜 목회자는 많은데 어둠에서 나와 빛으로 들어가는’(벧전 2:9) 이는 보기 힘든 걸까? 그들 모두가 기도를 충분히 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왜 우리의 심령이 뜨겁지 않은 걸까? 진정한 기도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1920년대 저술된 기도에 관한 고전으로 백여 년 간 그리스도인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무릎으로 사는 그리스도인30일 동안 읽어 나가면서 우리의 삶에 직접 기도하는 습관을 들여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기도 안내서이다.

 

이 책의 저자는 무명의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는데 과연 누구일까?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나타내기 원하고 또 자신을 알아주기를 원하는데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왜 그랬을까? 아마도 저자는 자신의 글에 대한 평가를 온전히 하나님과 독자에게 맡겼다고 볼 수 있다. 이 책을 읽어보면 곳곳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그래서 자신의 이름을 밝히지 않고 무명의 그리스도인이라고 한 것 같다. 이름을 드러내지 않으려는 저자의 모습을 통해서 이름 없이 빛도 없이 하나님을 섬기는 겸손한 자세를 느낄 수 있다.

 

이 책은 모두 1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도란 무엇인가?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 힘쓰고 애써서 기도하는 것이 필요한가? 하나님은 언제나 기도에 응답하시는가? 어떻게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시는가? 누가 기도할 수 있는가? 등 기도에 대한 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 각 장마다 그리 길지 않아 읽는데 부담이 없다.

 

저자는 기도란 하나님을 향하여 무엇인가를 기원하는 것을 의미 한다고 했다. 참된 기도가 구하는 것은 오직 하나님뿐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하나님께 있기 때문이다. 기도는 단지 우리의 심령을 하나님께로 향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러면 받을 것이니 너희 기쁨이 충만케 하려 함이라.”(16:24)고 말씀하셨다. 만약 그리스도인이 기도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하나님의 말씀들을 무시하고 있는 자신의 영적 상태를 적나라하게 보여주게 되는 것이다.

 

기도는 하나님의 보물창고의 문을 여는 열쇠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그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소홀히 하는데, 이 책은 기도의 중요성을 깨우쳐줄 뿐만 아니라 무릎을 꿇고 기도하게 한다. 이 책을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