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시그널 - 간절함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음성
강하룡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세상을 살아가노라면 누구나 남이 알지 못하는 아픔이 있다. 그렇지만 그 아픔을 어떻게 다스리고 극복하느냐에 따라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오는 고통은 삶을 포기하라고 오는 게 아니다. 격렬한 파도와 태풍은 물고기들에게 산소와 좋은 먹이를 제공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고난을 도약의 기회로 삼는다.

 

시편 기자는 고난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이로 말미암아 내가 주의 율례들을 배우게 되었나이다.”(119:71) 라고 고백했다. 지금 나에게 닥친 역경은 나를 사랑한다는 하나님의 시그널이다. 그 고난을 통해 하나님께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으니 축복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전인성장연구소 대표이며, 예함교회 담임목사로 섬기면서 성도와 기업인과 목회자들의 삶이 실제적으로 변화되고 성장하도록 돕고 있는 강하룡 목사가 하나님께서 보내시는 시그널을 실제적이고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경험하도록 도와준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어 한다. 하지만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그 음성을 들을 수 있는지 기도를 하지만 하나님의 뜻을 명확히 아는 게 그리 녹록한 일은 아니다.

 

이 책은 하나님이 말씀하시고 성도들이 듣는 과정을 송신자와 수신자의 비유를 통해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하나님이 보내시는 시그널, 채널, 노이즈 등 선명한 비유를 통해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 현상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가 하나님의 시그널을 수신하는 채널을 세 그룹으로 나눈다. 첫째는 보편적인 영적 채널로서 기도와 예배, 사람, 상황과 환경, 성령의 역사, 성경말씀 등이다. 둘째는 특수한 영적 채널로서 꿈과 환상, 거룩한 음성 등이다. 셋째는 자연적인 채널로서 자연 법칙과 양심 이라는 기준을 통해 자신의 경험을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하나님께서 나에게 여러 가지 방식으로 말씀하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성경을 통해, 기도를 통해, 내적 감동으로, 사람을 통해, 찬양을 통해, 환경을 통해, 내적 압박감을 통해, 꿈을 통해, 환상을 통해, 초자연적인 표적으로, 예언으로, 양심으로, 기질로, 재능과 적성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말씀하셨는데도 미련하여 깨닫지를 못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하나님은 성도들에게 시그널을 보내서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를 알려주신다. 하나님은 자신이 기뻐하시는 뜻이 무엇인지를 알려주시고, 우리의 기도 제목에 대한 하나님의 때와 방법을 알려주신다. 이를 통해 성도들과 교제하시고, 선택을 도우시며, 성도들을 위기에서 구원하시고, 성도들의 죄를 경고하시며, 우리의 삶 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이루신다.”(p.23)고 말했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나의 영적 안테나를 점검해 봤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려는 목적은 무엇인지, 하나님이 보내시는 시그널을제대로 수신하고 있는지, 나의 주력 채널이 성경 말씀인지, 신속하게 순종하려는 태도가 있는지 살피면서 나의 영적 안테나를 점검하는 시간을 자주 가짐으로 하나님의 시그널을 오롯이 받아들일 준비를 하기로 결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