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한국문인화 - 그림에 새긴 선비의 정신 

그림이라고 하면 서양화가 대세를 이루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우리 선조들의 정신세계를 오롯이 알 수 있는 부분은 문인화가 아닐까 하는데 이에 대한 관심은 극히 미비한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의 문인화에 대한 이해와 저변 확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예술에서 위안받은 그녀들 - 12인의 라틴아메리카 여성미술가 

서양미술이 판을 치는 세상이라고 하지만, 그것도 유럽이라는 특정 지역에 한정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흐름에 영역을 넓힌다는 측면에서도 이 책은 흥미를 불러옵니다. 라틴아메리카의 여성미술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건축과 도시의 인문학

도시의 재건축이 늘어나면서 도시설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시대입니다. 금싸라기 같은 땅이 공원으로 바뀌고 동네 곳곳에 쉼터가 만들어지는 것이 그 반증일 것입니다. 하지만, 도시 전반에 걸친 통합적 시각에서 바라보는 도심속 건축에 대한 시각의 필요성이 제기되는 것 또한 시대적 요청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은 바로 그러한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 전통목가구 - 전통목가구의 도면과 상세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조상들의 삶의 흔적의 가치를 현실적인 가치로 평가하는 것을 볼때 가끔 등장하는 것이 나무로 만든 가구들입니다. 또한 고풍스러운 가구들에 대한 관심은 시간이 지날수록 주목받고 있는 분야가 아닌가 싶내요. 하지만, 접하기 어려운 부분이기에 책을 통해서나마 알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 책을 그런 마음을 충분히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는 만큼 들린다 - 음악을 낳은 세상 속 들여다보기 

 고전음악에 대한 어려움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이는 고전음악에 대한 이해 부족에서 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음악은 듣고 느껴야 한다지만 알지 못하는 음악보다는 알고 듣는 음악이 더 친근하게 다가올 것이라는 생각에 이 책을 통해 고전 음악에 대해 이해하고 한 발 다가갈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19: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