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하루에 한 줄만 작성해도 돈을 모을 수 있다는 초간한 습관이 무척 흥미롭습니다. 요즘 어플도 잘나와서 가계부를 잘 안쓰게 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자꾸 새어나가는 돈이 많아지는 것 같고, 어디에 썼는지도 모를 돈의 출처를 알고 싶어졌습니다.

 

 

 

 

2. 요즘 스마트폰 없는 사람 거의 없죠. 그만큼 모바일로 주문, 결제, 금융 등 할 수 있는게 참 늘어났습니다. 특히 , IoT와 O2O, 빅테이터 등 IT와 관련한 새로운 혁명이 곧 일어날것이라는 학자들의 기대로 남달라서 미리 공부해보고 싶네요.

 

 

 

 

 

3. 창의력, 독창성이 없어도 우리는 '오리널스'가 될 수 있습니다. 정체 되어있는 현재를 벗어나고자 하는 의지와 도전 정신이 있다면 가능한 일이라고 책에서는 말하고 있네요. 지도자들, 앞으로의 어린이들에게 부모가 조언 해줄 수 있는 부분이 많을 것 같아요.

 

 

 

 

4. 뭘 해도 불안한 시대에 나의 소비는 적당한지 가늠해 볼 수 있겠습니다. 정체되어 있는 우리나라 경제 시장에서 현재의 불안은 더욱 사람들을 옥죄고 있는 것 같아요. '사람 중심의 지속가능한 경제생활'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상담을 통해 상처 받고 힘들어 하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나의 모습을 돌아보고 발전해 보고자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2-02 15:58   URL
비밀 댓글입니다.

doona09 2016-02-02 17:29   좋아요 0 | URL
좋은 말씀!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