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은 아주 친근한 재태크 책입니다. 여러 재태크 책과는 비교되는 사이즈와 두께 큼지막한 글씨가 어색하기도, 신선하기도 합니다. 이 책은 저자 '와타나베 가오루'씨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일들을 많이 겪었지만 일본에서 꽤 성공한 여성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태크 노하루를 옆집 언니가 이야기 해주듯 조근조근 이야기 해줍니다. 일본에서 20대 부터 60대까지 폭 넓은 지지를 받고 있는 배경에는 이런 친절함과 세심함이 작용하지 않났나 생각해 봅니다. 다른 재태크 책과는 확연히 다른 문체와 목록이 술술 읽혀지네요. 왠지 돈에 빠삭한 친한 언니가 "이거 너한테만 알려주는 거야!"라고 말해주고 있는 것 같았어요.

​와타나베씨는 '돈'에게 자유를 허락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제가 읽어온 재태크 책에는 돈을 무조건 아끼라고 말하는데, 정반대의 의견을 말하고 있으니. 처음에는 반신반의 하게 되었죠. 마치 《시크릿》이라는 책에서 이야기 하는 '행복을 끊임 없이 갈구하면 지구를 돌고 우주를 돌아 그 행복이 나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논리와도 비슷해 보였습니다. 돈의 노예가 되어 악다구니를 쓰게되면 오히려 도망하게 된다는 논리인데요. 즉 '돈의 순환'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을 큰 줄기로' 돈을 끌어당기는 습관'을 39가지를 말해줍니다.

절약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합리적인 소비와 상관관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말이었어요. 싸다고 해서 차비와 시간, 노동력을 써가면서 샀던 물건이 집에 들어오면 그저그런 물건으로 전락해버렸던 지난날들을 반성해 보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미용,건강, 자기계발, 성공, 철학 등 여성이 내적, 외적으로 아름다워지는 방법을 독자적인 시선으로 분석해서 알리는 '멘탈 코치'인 와타나베씨는 꼭 '돈'아 아닌, 삶의 방향까지 조언 해주고 있습니다. 자신다움을 찾기 위해서도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네요. 무척 공감하고 의지가 되는 말이었어요.

'지금 뭔가를 하기엔 무리'하는 생각에 얽매여서 당신이 하고 싶은 것을 참지 말자.

좋아서 취미로 시작한 일이 직업이 될 수도 있고, 쏠쏠한 부업이 될 수도 있으니 말이다.

-P201​

삶을 살아가면서 '돈'을 무척 중요한 수단입니다. 돈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한 세상에 살고 있죠. 하지만 돈은 누구나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남들보다 부자가 되고 싶고, 돈을 모르고 싶어 수많은 재태크 서적을 들여다 보고 있던 제 자신을 돌이켜 보았답니다. 맨날 재태크 책을 보고 있다고 제가 부자가 되었을까요? 사업이 대박 났을까요? 저는 그냥 그대로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혹시, 내가 너무 급급하게 돈에대해 생각하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고 느끼시는 독자분이라면 《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을 권해드립니다. 이 책이 재태크 책인지, 자기계발서인지, 에세이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지금 보다 여유롭고 풍족한 오늘을 살고 싶은 분들에게 작은 보석이 될 수도 있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테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