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떡레시피]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홈메이드 떡레시피 - 전통부터 퓨전까지 내 손으로 만드는 영양만점 떡
허지연 지음 / 넥서스BOOKS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에서 평소에 떡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건만 '홈메이드 떡레시피' 라는 책이 떡.하고 나왔다. 과연 집에서 떡을 만들어 먹는 것이 쉬운 일일까..

 

IMGA0413.JPG

 

 레시피를 보면 재료들이 생각보다 간소하다. 오홋.. 놀랍군. 이것만으로도 떡을 만들 수 있다니.

 하지만 몇가지 도구가 필요하다는 점~! 제일 아래에 어떤 도구들이 필요한지 대충 나와 있다. 책속에는 상세히 나와있다.

 

IMGA0415.JPG

 

  콩스프라.. 두유랑 비슷할 것 같기도 하고 그 맛에 껄쭉한 맛일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책 속엔 떡 뿐만이 아니라 함께 먹을 영양 듬뿍한 음료 레시피도 준비되어 있다. 

 

 

IMGA0417.JPG

 

 상투과자는 비슷한 무늬를 본 적이 있긴 한데 이름 자체는 생소하다. 이런 빵이 있었던 것 같다.

 

IMGA0418.JPG

 

 간식거리처럼 요긴한 먹거리 레시피도 준비되어 있다. 건강식이다 완전.

 대추칩이라.. 내 입맛엔 별로일 것 같은데 어른들 입맛엔 제격일듯. 부모님들이 좋아할 요깃거리가 될 듯 싶다.

 

IMGA0419.JPG

 

 이 비슷한 과자가 있는데 내 스탈이다. 사진만 보아도 고소하고 바삭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 맛을 대충 알 것 같으면서도 홈메이드용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별미의 맛일 것 같다.

 

IMGA0420.JPG

 

 요것도 간식거리~! ^^ 굿.

 

IMGA0421.JPG

 

 꽃절편은 모양이 매우 귀엽고 아담스러운데 만드는 데 손재주가 조금 필요할 듯 보인다.

 

IMGA0422.JPG

 

 색감이 좋은 바람떡. 이런 떡들이 원래 있는 것인지 저자가 직접 만들어내 이름 붙인 것인지 궁금하다. 직접 창조한 것이라면 와우.

 

IMGA0423.JPG

 

 요건 꼭 먹어보고 싶은 음식. 떡인지 케이크인지 자아를 알 수 없는 요 독특한 음식은 어떤 맛이 날까 궁금하다. 만들기가 쉽진 않아 보인다. 다른 레시피보다 좀 더 복잡하고 긴 설명을 지닌 요리.

 도전하긴 부담스럽지만 꼭 맛을 보고 싶기에 언젠가 도전하고프다.

 

IMGA0424.JPG

 

 미리 일러두는 말과 좋은 정보가 될 장식 만들기, 포장 등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제일 앞 부분에 설명되어 있다.

 

IMGA0426.JPG

 

 

 

IMGA0428.JPG

 

IMGA0429.JPG

 

IMGA043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