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화요일입니다. 날씨는 좋은 봄날이었다 쌀쌀한 봄날이었다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페이퍼의 책들은 자기계발, 인문교양서, 경제경영, 에세이 등입니다.

 

 

 

 

 

 

 

 

 

 

 

 

1. 공부란 무엇인가

2. 승풍파랑

3. 제3의 성공

4. 1cm 첫번째 이야기

 

 

 공부를 한다는 것도, 성공을 한다는 것도, 다들 비슷한 방향에서 보고 달려왔는데, 거기에도 좋은 점이 있지만, 문제점도 있다는 것을 누군가 말하기 시작하면서, 이전에는 관심이 적었을 다른 방향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것이 정답일 수 없다면, 누군가 다른 이야기를 할 때 한 번쯤 들어보는 것도 좋을 지도 모릅니다. 그 안에서 지금 떠올리지 못했던 것을 떠올릴 수도 있습니다.

 

 

---------------

1. 공부란 무엇인가

--  이원석

 

 1. 공부란 무엇인가

 2. 인문학으로 자기계발서 읽기

3. 거대한 사기극

 

 

 

 

 

 

--  이 책의 부제는 우리 시대 공부의 일그러진 초상, 입니다. 많은 책을 통해서 만나는 공부, 공부법은 상당부분 성적을 잘 받거나, 좋은 대학에 입학한 사람의 경험, 그리고 시험을 통해 사람들이 선망하는 직업을 얻게 된, 이른바 사회적 성공과 명성으로 이어지는 길로 가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시험, 취업이 아닌 그 이전으로 돌아가 공부를 통해서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을 생각하고 알게 될 수 있다면 기쁘겠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부분 공부에 대한 인식이 앞서 쓴 것과 같아서, 그렇지 않은 공부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2. 승풍파랑

-- 가오위엔

-- 부제는 나를 바꾸면 성공의 바람이 불어온다! 이며, 중국의 자기계발 전문가가 쓴 책으로,

승풍파랑(乘風破浪)! 원대한 뜻을 품고 수없는 파도를 헤치며 배를 달리면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뜻의 사자성어, 입니다. 성공하고 싶다는 사람은 많지만, 마음가짐과 의지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세상을 보는 관점도 다를 수 있고, 서로 처한 환경, 경험, 여러 조건이 다릅니다만, 우리보다 먼저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읽어보면 모든 사람이 최상의 조건과 환경에서 성공을 이뤄낸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는 몇 가지의 키워드, 잘 알려진 성공사례 등을 통해서, 성공하는 것에 대해 설명합니다.

 

 

 

3. 제3의 성공

--  아리아나 허핑턴

 

 

 

 

 

 

 

 

 

 

-- 부제는 더 가치있게 더 충실하게 더 행복하게 살기,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렵게 취업에 성공해도, 그 이후에는 많은 일을 오랜 시간 해야 하기 때문에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생기거나, 아니면 가족과 가까운 사람과 잘 지낼만한 여유가 없어지기도 합니다. 다들 그렇게 살고 싶어서라기 보다는, 다들 그렇게 살고 있으니까 그렇게 사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이 책을 쓴 저자도 어느 날 과로로 실신하는 일이 있었고, 이전처럼 돈을 많이 벌고 회사를 키우는 것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성공에 대한 다른 관점을 제시합니다. 과학적 연구와 자료를 제시하면서, 왜 그러한 제3의 기준이 더욱 필요한 것인지 설득력을 더했습니다.

 

 

4. 1cm 첫번째 이야기

-- 김은주 글, 김재연 그림

 

 

 

 

 

 

 

 

 

 

-- 지난 해 출간되어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던 1cm+라는 책이 있고, 그보다 앞서 2008년에 나왔던 1cm첫번째 이야기 라는 책이 있었는데, 절판이 되었던 책이었는데, 이번에 완성도를 높여 새롭게 출간했다고 합니다. 매일 1cm만큼 찾아오는 일상의 크리에이티브한 변화, 라는 부제가 있는 책으로 일러스트와 짧은 글이 있는데,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재미와 신선함, 그리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화요일은 늦은 시간이 되었네요. 오늘은 편안하게 쉬고, 즐거운 수요일 보내세요.

 저는 읽던 책을 마저 읽으러 가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