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하고 돌아오는데 눈이 조금씩 내리는데, 정말 추웠습니다. 집에 와서도 집이 추운 것 같았습니다. 이제 겨울 시작인데, 어쩌나.

 

 오늘 페이퍼는 소설과 문예지를 골랐는데, 우리 나라에 여러 권 책이 나와서 잘 알려진 작가들, 무라카미 하루키, 미나토 가나에, 요시다 슈이치, 기욤 뮈소의 책입니다.

 

 

 

 

 

 

 

 

 

 

 

 

 

1. 세계의 문학  제150호

2. 망향

3. 태양은 움직이지 않는다

4. 내일

 

1. 세계의 문학 제 150호, 민음사 편집부

-- 올해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소설이 나왔었죠.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가 그러고보니 민음사에서 나온 책이었네요. <세계의 문학>은 계간지인데 이번이 150호라니 놀랐습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드라이브 마이 카>와 김중혁의 <뱀들이 있어>라는 단편, 시, 소설, 연작, 기획평론 등이 실려있습니다.

 

2. 망향 , 미나토 가나에

-- 미나토 가나에의 신작인데, 이 책이 나온 출판사에서 '미스터리, 더' 시리즈를 내고 있는데 <망향>이 세번째 책이라고 합니다. 단편이 여럿 실린 책인데, 저는 이전에 미나토 가나에의 책 중에서 단편은 이전에 읽어본 적이 없어서 조금은 새로울 것 같습니다.  2012년 제65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단편 부분 수상작입니다.

 

미스터리, 더 시리즈 -- 2013년 9월부터 거의 한달에 한 권 정도 신간이 나오고 있는 듯 합니다.

 

 

 

 

 

 

 

 

 

 

 

1. 귀동냥

2. 종착역 살인사건

3. 망향

 

3. 태양은 움직이지 않는다, 요시다 슈이치

-- 오랜만에 나온 요시다 슈이치의 신작소설이다... 라고 생각했으나, 이 작가의 책은 올해 초에도 작년에도 우리나라판으로 나오긴 했습니다. <태양은 움직이지 않는다>는 요시다 슈이치의 데뷰 15주년이 되는 해에 나온 책일 듯 한데, 그만큼 이전의 책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쓰려고 한 것 같습니다. 한중일 동아시아 전역을 무대로 하여 우주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둘러싼 국제 첩보전을 빠른속도로 긴장감있게 그렸다고 하니, 재미있는 이야기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4. 내일 , 기욤 뮈소

-- 기욤 뮈소의 책도 우리나라 판으로 여러 권 나온 건 예상하지만, 이 책이 벌써 10번째라고 합니다. 이번에 나온 <내일>은 프랑스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아내와 사별하고 딸을 키우는 남자와 유뷰남으로부터 상처받은 여자가 우연히 중고 노트북이 계기가 되어 알게 됩니다. 지금은 예약판매지만 곧 출간될 것 같은데, 이번의 신간도 기욤 뮈소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반가운 소식이 되면 좋겠습니다.

 

--------------

  점점 날이 짧아지고 밤은 길어지고, 눈도 오고 춥고 연말이 되었는데, 마음은 아직 어디쯤 있나봅니다. 일기를 쓰지 않게 된 이후부터, 조금은 무디어진 기분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날이 무척 추워요. 눈도 오고 있습니다. 벌써 수요일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