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주말 잘 보내고 계시나요. 저녁을 먹고나서 할일을 찾아보니, 아아, 밀린 게 많네요. 계획을 다시 세우든지, 아니면 열심히 살든지 둘 중 하나다! 하고 아직 고전중(!)입니다.  

 

 마트 전단지를 보니, 17일부터 3일간 휴일이라고 써 있더라구요. 음, 그렇구나. 했습니다. 마트 전단지에서 휴일을 재확인 하다니... 신문을 매일 빼놓지 않고 읽는 편은 아닌데, 가끔 봅니다. 한 번 보려면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들거든요. 그런데, 어느 날 부터는 기사는 대강 대강 보고, 신문에 같이 접혀 오는 광고지나 신문지면에 실린 광고를 볼 때도 있지요.

 

 

 얼마 전에는 유니클로 세일 전단이 오더라구요. 빽빽하게 세일하는 상품사진을 넣은 전단이었습니다. 이 브랜드 세일할 때  엄청나게 사람이 많이 온다는 이야길 어디서 들어서 그런지, 저는 그냥 전단지만 재미있게(!) 봤습니다.

 

 사진을 조금 크게 하면 상품이 잘 보일텐데, 가격표시는 크고 상품사진이 크진 않아서, 매장에 가서 실물을 보지 않은 채 이것만 보고 사겠다 안 사겠다 하고 정하는 건 좀 어렵겠다, 보면서 그랬습니다. 그렇지만 옷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아무리 사진이 잘 나와도, 전단을 보고서도  그 사진의 상품만 보고 사게 되는 건 또 아니더라구요. ^^ 더구나 옷의 경우엔 실물을 보고 사면 그냥 사진만 볼 때보다 좋은 점이 있을 때도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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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퍼 쓰려다 생각난 김에 알라딘에서 <유니클로>를 찾아봤습니다. 책이 생각보다 많네요....

 

 

 

 

 

 

 

 

 

왼쪽부터

1.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2. 1승 9패 유니클로처럼

3. 유니클로 제국의 빛과 그림자

4.1승 9패 유니클로  VS 9승 1패 시마무라

5.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6.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 참고로 이 책들 가운데 3번 책(2012년)만 제외하면 거의 2010년에 나온 책임. )

 

 이 브랜드에 대해서 큰 관심이 없었는데, 얼마 전에 뉴스에도  나오고, 그리고 전단이 오니까 약간 호기심은 생깁니다. 매장에도 한 번 구경가본 적이 있긴 한데, 별다른 기억은 없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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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고전단을 보면서 생각하게 되는 건, 자주 볼 수록 익숙해진다는 뭐 그런 겁니다. 잘 아는 것도 아니고 그 브랜드를 좋아하는 것도 아닌데, 어쩐지 "아, 나 저거 알아"와 비슷한, 그러나 설명하기 어려운 느낌이 들죠. 그걸 친숙함이라고 표현하기도 그렇고,  선호도가 올라간다고 하기도 그렇고, 많이 봐서 아는 게 어쩌다 나오면 반갑긴한데, 어쨌든 적합한 표현이 기억나지 않습니다.

 

 알라딘에 자주 오면 그만큼 많은 책을 보게 되죠. 제 경우엔 좀더 책을 자주, 그리고 많이 사는 것 같습니다. 더구나 제가 페이퍼를 쓸 경우에는 신간도 많이 찾아보게 되는데, 그러면 더 많은 책을 찾게 되니까 그럴수록, 사고 싶은 좋은 책이 많이 보여요. 되도록 적게 사려고 노력중입니다. (네, 진짜에요.) 요즘은 알라딘 서재에 올라오는 책들도 눈에 많이 들어와서 약간 걱정(?)스럽습니다. (... 걱정도 하고 있습니다.)

 

 

 5월도 벌써 중간을 넘어섰네요. 이번주 초부터 비온다고 했는데, 비는 언제 올까요? 비가 오고 나면 약간 더운 것도 가실 것 같은데요. 얼마 전까지 춥다고 언제쯤 봄 오나 ~했는데, 요즘 봄 날씨가 바뀐 건지 금방 더울 걱정이네요. 날이 진짜 빨리 갑니다. 아아, 걱정된다. 근데, 오늘은 유니클로 이야길 쓰러 온 게 아니었는데....

 

 내일도 하루 쉬는 날이 남았네요. 근데, 전 일요일 보다 토요일이 좋아요.

 이 서재에 와주시는 분들도 즐거운 5월 보내시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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