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재방송이 계기가 되어 재미있게 보고 있는  <직장의 신> 입니다. 끝을 알 수 없는 자격증의 소유자인 슈퍼갑계약직 미스김의 활약이 눈부시기에 한 주일 후딱 가고 다음편 보기를 기다리게 됩니다.

 

 달인을 만나다, 오늘은 자격증의 달인 미스김 김**선생을 모시고...

 미스김의 자격증은 끝도없고, 자격증이 없는 일도 해내는데, 여기엔 우리가 알 수 없는 비밀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일단 잘 합니다. 보통사람은 할 수 없는 경지로요. 그리고 일도 보통 사람보다 훨씬 많이하지만, 정시에 출근하고 퇴근하며, 점심시간을 꼭 지킵니다. 큰 목소리와 함께 알리곤, 점심시간엔 예외없이 혼자 먹습니다.

 

 미스김은 어떻게 그 많은 자격증을 소지한 걸까요.  6화에서는 홈쇼핑편이었는데, 홈쇼핑에는 자격증이 없었지만, 미용과 항공종사 자격증이 추가되었습니다. 미스김의 자격증이 추가될수록, 도대체 그 자격증은 어떻게 그렇게 쉽게 따는 거지? 하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아마 미스김이 자격증취득 비법을 공개한다면, 전 꼭 볼 거 같습니다.

 

 만능사원 미스김, 감추고 있지만 알고보면 좋은 사람??

 

이 드라마는 원작이 있고 리메이크되었다고 들었는데, 원작의 제목은 파견의 품격- 만능사원 오오마에입니다. 미스김도 여기서 만능사원이죠.

 

 겉으로는 냉랭하고 기계처럼 딱딱해보이는 미스김은 알고보면 여린 마음과 따뜻한 심성을 가졌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신입사원 정주리라거나, 아님 "저 빠마머리"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을 때, 다들 어쩌지 어쩌지만 하고 아무것도 돕지 못하고 있을 때, 어느 순간 나타나서 그 자리에 있던 누구도 할 수 없었던 일을 혼자 해결해 주는 걸요. (그렇지만, 수당이 좀 과한게, 선의는 맞더라도 역시 공짜는 아닌 거겠지만.)

 

홍반장 또는 미스김

 

생각해보면, 김주혁과 엄정화가 나왔던 영화 <~~~홍반장>의 홍반장도 마을 안의 일을 뭐든 척척 해낸다는 건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홍반장은 일당제로 일하고, 마을에서 주로 일을 하기 때문에 치과의사 엄정화가 가는데마다 나타난다는 차이가 있긴 하죠. 볼 때마다 직업이 바뀌는 이 사람의 직업란에는 '반장'이라고 써야 할 것만 같은 생각이... (그러나 영화 끝부분 가서 통장선거에 나간다고 하니, 홍반장은 홍통장으로 직업을 바꾸고 싶은가 봅니다.)

 

 

 직장의 신, 매회 재미있는 장면들

 

 <직장의 신>은 회차별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데, 1회에서는 비행기에서 빠마머리를 구해주고 와이장에 처음 나왔던 것. 2화에서는 마트, 3화는 게장쇼, 4화는 회식의 탬버린, 5화는 운전사의 복통으로 대신 버스를 운전하고 가던 것, 6화는 홈쇼핑인데, 매회 더욱 강렬한 이벤트가 있나봅니다. (근데 마트에서 계산하는 게 2화가 맞나? 확실하진 않습니다. 으아, 그 사이에 벌써 기억이 잘 안 나네, 나 진짜 큰일났다.ㅜ.ㅜ;;;)

 

 6화에 나왔던 홈쇼핑 모델, 특히 빨간내복(?)과 장규직 머리펴는 고데기는 다시 한 번 보고 싶습니다. 웃느라 제대로 보지 못했거든요. ^^;

 

----

 웃는 게 진짜 좋다고 다들 그러는데요. 근데, 웃는 거 쉽지 않아요. 억지로 웃어도 효과가 있긴 할까, 궁금합니다.

 

 아래 책들은 전에 리뷰나 페이퍼 썼던 책인데요. 드라마 소개만 하면 검색도 잘 안되고 그래서, 그냥 몇 권 골랐습니다.^^ 여배우들이 쓴 책이 많은데, 김혜수님 책은 못 찾아서 영화로 대신;;; 더해서 출연배우들 나오는 영화나 드라마 알라딘에서 찾았습니다.

 괜찮은 책이 생각나면 좀더 추가할게요. 원래 책 쓰려고 쓴 페이퍼가 아니다보니, 갑자기 생각이 잘 안 나나네요.

 

 

예능프로 보면서 얻을 수 있는 좋은 점을 설명한 책

 

예능력
하지현 지음 / 민음사 / 2013년 3월

[eBook] 예능력 : 오늘을 즐기는 마음의 힘
하지현 지음 / 민음사 / 2013년 3월

 

 

 

 파견사원이 주인공으로 나왔던 책

 

 스물아홉 생일, 1년 후 죽기로 결심했다
하야마 아마리 지음, 장은주 옮김 / 예담 / 2012년 7월

 

 

 

 

 

자격증 취득 비법 전수하는 책

 

 아침 1시간 노트
야마모토 노리아키 지음, 서수지 옮김 / 책비 / 2012년 4월

 60분 공부법
야먀모토 노리아키, 김정환 / 길벗 / 2013년 1월

 

 

 

 누구나 천재가 될 수 있다 뇌 자극 공부법
요시다 다카요시 지음, 전경아 옮김 / 지상사 / 2009년 2월

 

 

 

 

 

 

<직장의 신>이라 생각났던 비슷한 제목<공부의 신>

공부의 신
강성태 외 지음 / 중앙M&B / 2007년 2월

공부의 신 돈없공
강성태.공신키즈 10인 지음 / 중앙M&B / 2007년 2월

 

 

 

 

<직장의 신> 출연하는 배우들이 나오는 영화나 드라마들

 

미스김 (김혜수)

배우 김혜수 출연 최근 영화 <도둑들>

 

 

 

 

 

 

 

장규직 (오지호)

배우 오지호 출연 최근 드라마

  드라마 추노

 

 

 

 

 

 

정주리(정유미)

배우 정유미 출연 영화

내 깡패같은 애인

- 여기서도 정유미는 취업준비생으로 나와서 고생하죠.^^

 

 

 

 

 

부장님(김응수)

배우 김응수 출연 영화

위험한상견례/ 반가운살인자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3-04-17 0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매일 페이퍼나 리뷰를 하나씩 쓰려고 합니다만, 쉽진 않군요.

서니데이 2013-04-17 02: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 <직장의 신>인데, 왜 책이 먼저 나오는지...

서니데이 2013-04-17 15: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빨간 내복 홈쇼핑편은 사진이라도 올리고 싶지만, 그랬다가 문제될까봐 올리지 못해서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