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한그릇 요리]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참 쉬운 한 그릇 요리 - 간편해서 좋아
함지영 지음 / 시공사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고 나니 배가 고파져요. 이런저런 핑계로 대충 먹고 사는 편인데...이제 맛있는 요리도 해보고 새로운 음식에 도전도 해보고 싶어지네요. 매일 새로운 반찬을 만들어 먹는 일이 쉽지 않아요. 재료도 비싸지고, 구입한 것을 다 활용하기도 어렵더군요. 요리라면 엄청난 내공이 필요한 것도 갖고..웬만큼 노력해서는 솜씨 좋다는 말을 듣기도 힘들지요. 그래서 하루 하루 적당히 먹고 사는데...책 읽고 나니 마음이 바뀌네요. 왜 이리 먹고 싶은 게 많은지..

 

 

 

 

 

요리 블로거로 유명한 향이 님의 요리책이네요. 저도 가끔 블로그에 들어가서 이런저런 정보를 얻는데 책으로 만나니 느낌이 남다르네요.가장 맘에 드는 건, 복잡하지 않은 요리가 소개되고 있다는 거예요. 재료도 간단하고 흔하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네요. 요리 방법도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아 보여요. 기본적인 양념들만 잘 갖춰져 있으면 금방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요리도 꽤 많았고요.

 

메생이 칼국수를 좋아해서 가끔 먹으러 가는데..집에서 만들어 먹을 있다니..새롭네요. 메생이가 나오는 철에 재료만 잘 구해서 냉동실에 구비해 놓으면 일년 내내 먹고 싶을 때 만들어 먹을 수 있겠어요. 저는 국수 메뉴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간장 비빔 국수도 당장 만들어 먹고 싶고요, 두부국수도 꼭 먹어보고 싶어요.파스타 종류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명란 크림 파스타는 감히 만들어 보려고 생각도 안 해봤는데 요리 과정을 보니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옛날식 짜장면 만드는 방법은 정말 요긴했어요. 짜장면이라말로 당연히 중국집에서 먹어야 하는 걸로 여겼는데 이것 역시 집에서 도전해 볼 수 있을 듯해요. 재료도 의외로 간단하고요. 간식거리로 소개되는 요리를 보면서 어찌나 먹고 싶은지...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니..용기가 불끈..솟으려 하네요. 요리를 잘하려면 우선 자신감이 있어야 할 듯해요. 누군가 맛있게 먹어주고 맛있다고 칭찬해주면 다음에는 더 맛있게 만들고 싶어집니다.

 

귀찮아서 외식도 자주 하게 되는데..솔직히 밖에서 사먹는 음식에는 조미료가 많이 들어가서 먹고 나면 개운한 느낌이 들지 않아요. 반면에 집에서 만드는 밥과 반찬은 맛을 덜해도 먹고 나면 속이 편하고 소화도 잘 되고요. 조금 부지런해지고, 좀 더 음식에 관심을 가지면 건강해질 수 있는데...너무 노력을 안 하고 사는 것 같아요. 뭔가 해보고 싶은 마음이 꿈틀거리게 해준 책이네요. 당장 하나씩 만들어보고 싶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