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샌드위치가 필요한 순간은 언제일까요? 소풍갈 때, 가족 나들이 할 때, 친구와 만나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해야 할 때...
빵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샌드위치를 보면서 음식만들기에 솜씨와 더불어 상상력이 필요하다는 걸 알았어요. 색색의 재료를 끼워서 여러가지 빵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어요. 치즈와 햄 위주의 간단 샌드위치부터 한끼 밥상으로도 손색이 없는 잘 차려진 샌드위치까지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과정이 나와요. 복잡하지 않고 재료 준비도 부담되지 않는 실속파 샌드위치도 등장하고요.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3/0620/pimg_758245196865656.jpg)
샌드위치를 만드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가 나와요. 빵을 고르는 방법, 치즈와 허브의 종류, 예쁘게 포장하는 방법까지 사진과 함께 소개되고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아침에 꼭 밥을 먹어야 하는 저는 브런치라는 말이 어색해요. 아침밥 대신 카페에 앉아서 접시 한 가득 빵과 다양한 재료와 어우러진 브런치를 먹는 사람들을 보면 괜히 분위기 있어 보이기도 하지요. 빵 사이에 들어간 재료를 보면 밥 먹는 이상의 영양을 갖고 있는 듯해요. 저도 바쁘거나 색다른 아침 식사를 하고 싶을 때 가끔 만들어 먹고 싶어요.
샌드위치의 종류가 다양해요. 길거리에서 파는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도 나오는데 꼭 따라해 봐야겠어요. 아주 작은 차이지만 맛을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할만한 팁도 나와요. 샌드위치와 곁들여 먹는 피클에 대한 내용도 기억에 남아요. 의외로 간단해요. 음료에 대한 이야기도 알차요.집에 있는 과일과 채소를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건강 음료들이 많이 나와요. 나름대로 응용해서 만들 수도 있을 듯하고요.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3/0620/pimg_758245196865657.jpg)
저는 빵을 좋아하는데....빵을 많이 먹으면 왠지 살 찔 것 같고...건강과는 동떨어진 음식같아서 자제하려고 해요. 그런데 채소와 고기를 적절하게 이용해서 만들면 빵이 가진 단점을 충분히 보완할 수 있을 것 같아요.밥과 반찬을 먹듯이 빵과 여러가지 몸에 좋은 재료를 먹으면서 건강도 지킬 수 있을 듯하고요.
솜씨 있는 사람이 되려면 상상력이 필요한 것 같아요. 비슷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샌드위치의 종류가 무궁무진 하지요. 책에 나오는 샌드위치를 하나씩 만들어 보면서 저만의 샌드위치 레시피도 찾아보고 싶어요.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3/0620/pimg_758245196865658.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