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 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밥상 - 성장기 두뇌발달에 좋은 레시피 134
김윤정 지음 / 지식채널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뭘 먹일까?
엄마들이라면 늘 고민하고 궁금해하는 문제죠.시장에 가도 뭘 사야하나..고민하면서 잔뜩 사와도, 막상 부엌에서 일하다보면 반찬도 부족하고..2%부족한 밥상이 되기 마련이에요. 아이가 좋아하는 것만 해주다보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것 같고, 그렇다고 안 먹는 걸 해놓으면 버리게 되기도 하고요.
 
아이 눈높이에 맞게 입맛에 맞춰 만들어주면 엄마도 아이도 좋을 텐데, 부족한 엄마의 솜씨 탓만 늘어가네요.
꼼꼼하고 센스 넘치는 아이 밥상 레시피를 만나게 되어 반가워요. 사진도 글도 깔끔해서 자꾸 눈이 가네요. 사진속으로 들어가서 꺼내 먹고 싶어지고요. 매일 밥상에 오를 수 있는 반찬부터, 아이가 좋아할 만한 간식거리까지 모두 배우고 싶어지고 만들어보고 싶어지게 만드는 책이네요.
 
천연 조미료 만드는 방법도 알려주네요. 쉽게 구할 수 있고, 냉장고에 늘 구비해두는 재료가 음식의 맛을 높여주는 천연조미료가 될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반가워요. 급하게 국을 끓이거나 찌개를 만들 때 꼭 필요할 것 같아요.기본 양념에 대한 이야기도 기억에 남아요. 저희 집 부엌살림을 돌아보게 하네요. 조금 더 관심갖고 꼭 필요한 것들을 갖추어 놓으면 요리하는 재미도 늘고, 음식 맛도 더 좋아질 듯해요.샐러드 할 때 도움이 될 소스 만드는 방법도 꼭 따라해보고 싶어요. 신선한 재료로 만든 소스는 마트에서 파는 인스턴트 소스와는 비교도 안 될 것 같아요.

 

 

 

 

 
같은 재료가 있어도 더 맛있게 요리하는 엄마가 있어요. 다 만들어 놓고 보면...어쩜 간단한 재료로 그럴듯한 요리를 할까 놀랍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죠. 그런 고민을 하는 엄마들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레시피 소개가 정말 깔끔하고 간단해요. 재료도 복잡하지 않고요. 구하기 어려운 재료가 포함되면 왠지 따라해보기 두려운데, 저희 집에 대부분 있는 재료들이라 ..자신감이 생겨요.
 
특히 아이가 좋아할 만한 밑반찬을 소개하는 부분이 제일 맘에 들어요. 만들어 놓으면 2 ~3일 정도 먹을 수 있는 반찬이라 저도 꼭 해보고 싶어요. 아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분을 갖고 있는 재료로 만든 것이라 더욱 믿음이 가네요.볶음, 무침, 조림...매일 하는 요리라서 금방 싫증날 수 있는 요리들이지만, 작은 변화와 새로운 시도만으로도 색다른 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식탁 옆에 두고 어떤 음식을 할까 고민할 때마다 꺼내보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