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펼치고 만지는 로보카 폴리 팝업 놀이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펼치고 만지는 로보카 폴리 팝업 놀이책
달리출판사 편집부 엮음 / 달리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TV에서 방영되는 로보카 폴리 시리즈! 아이들이 너무 너무 좋아하죠. 위기에 빠졌을 때, 도움이 필요할 때 도와달라고 외치면 언제든지 나타나서 상황을 정리해 주죠. 그 과정에 벌어지는 일들이 정말 흥미진진해요. 폴리,로이,엠버, 헬리,진...각각의 캐릭터들은 성격도 다르고 맡은 일도 딜리요. 부드럽고 상냥한 아이도 있고, 다소 거칠지만 힘이 넘쳐 시원시원한 아이도 있어요.

 

책을 처음 보는 순간, 두툼하면서도 뭔가 입체적인 느낌 때문에 설레죠. 뭐가 들어있을가? 덮으면 납작한 다른 책들과 달리 폭신폭신하면서도 어떤 미지의 세계를 가득 품은 듯, 도톰한 세계를 갖고 있어요. 펼치면 끈이 나와요. 책을 쭉 둥굴린 다음, 끈으로 묶으면 로보카 폴리의 세상이 펼쳐져요. 사건이 들어오면 모두 바빠져요. 세 곳의 공간이 나오는데, 모두 만화에서 나온 장소라서 눈길을 끌어요. 어쩜, TV에서 보는 것과 똑같아요. 오히려 더 아기자기한 느낌도 드네요.

 

 

 

 

 

 

360도로 쫙 펼쳐지는 책은 입체감이 넘쳐서 아이들이 장난감처럼 여겨요. 빙빙 둘려보면 폴리와 친구들이 활약하는 공간이 다 보여요. 소품 하나 하나 책속에 그대로 살려놓았다는 것이 너무 신기합니다. 폴리와 친구들 하나 하나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모형 만들기도 있어요. 설명서에 나온 대로 따라하다보면 만화에서 봤던 친구들이 그대로 나와요. 정말 비슷해요. 주차장에 나란히 세워놓으면 너무 근사하답니다. 들춰보고 펼쳐보고 돌려보면서 로보카 폴리와 그의 친구들을 하나씩 만나 볼 수 있어요.

 

 

 

 

 

 

오래 갖고 놀면 팝업북이 망가지기도 하는데, 보관할 수 있는 상자가 따로 있어서 좋네요. 스티커도 잘 보관해 두었단 필요할 때 꺼내서 쓸 수 있고요. 출동본부, 상황실,광장 모두 섬세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모형을 만든 다음에 그곳에서 입체적으로 놀 수 있는 게 가장 좋아요. 뜯어보기도 하고, 구부려서 만들어 보기도 하고, 이리저리 맞춰보는 재미도 있고요. 처음에는 모형을 어찌 만들까 걱정했는데, 간단하게 잘 끼우기만 해도 그럴듯한 모형이 만들어져서 너무 신나요.

 

 

 

 

 

선물로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상자 안에 뭐가 들어 있을까?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상자 문을 열게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만나게 될 팝업북과 스티커, 모형 조각들이 아이를 너무 너무 신나게 만들어요. 로보카 폴리를 좋아하는 남자 아이 여자 아이들에게 선물하면 좋아하겠어요. 자꾸 꺼내볼수록 더 맘에 들고, 어떻게 놀까 고민하지 않고, 책만 들여다봐도 기분 좋아지는 팝업북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