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약이 엄마]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삐약이 엄마
백희나 글.그림 / Storybowl(스토리보울)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심술이 더덕더덕 붙어있는 고양이 좀 보세요. 뚱뚱하고 욕심많은 고양이처럼 보이죠. 인정머리라고는 눈꼽만치도 없어 보이고요. 남이 애써 낳아놓은 달걀을 좋아하는 염치없는 고양이랍니다. 다른 이들은 '니양이' 라고 부르네요. 닭장을 어슬렁거리다 아무도 없는 것을 확인하고 방금 낳은 듯한 달걀을 꿀꺽 훔쳐 먹어요. 맛있다고 냠냠거리는 표정으로요.

 

 

    

 

 

 

 

달걀을 먹은 니양이는 정말 얄미웠어요. 남의 새끼를 날름 먹어버리는 욕심쟁이!!

갑자기 똥이 마려운 니양이는 그만...똥 대신 병아리를 나았답니다. 역시 백희나 작가님다워요. <구름빵>을 처음 읽어봤을때 어리둥절했던 마음이 생생하게 떠올라요. 도무지 일어날 것 같지 않은 일인데, 진짜 같은 생각이 드는 건 왜 일까요? 그리고 등장인물의 마음을 실감나게 그려놓아서 정말 내 일같고 내 가족의 일처럼 느껴져요.

 

 

 

 

 

병아리를 낳은 니양이는 조금씩 달라져요. 여전히 욕심꾸러기같은 몸매를 유지하지만, 마음은 바뀌었어요. 병아리를 사랑하게 되었죠. 병아리에게 깨끗한 음식을 골라주고, 위험한 곳에 가지 말라고 잔소리를 하죠. 마치 엄마처럼이요. 똑같은 모습인데 병아리를 사랑하게 된 니양이는 푸근한 분위기를 풍겨요. 외모보다 행동이 이미지를 만들어내는데 더 큰 역할을 하는 게 분명해요. 우직하고 믿음직스럽고 ,심지어 마음이 넓어 보이기까지 하네요. 니양이의 이름도 바뀌네요. '삐약이 엄마'가 되었죠. 니양이도 그 이름이 썩 맘에 들었나 봐요.

 

 

제가 요즘 즐겨보는 드라마 중에 낳아준 엄마와 키워준 엄마 사이에서 고민하는 아들이 나오는 게 있어요. 그 드라마가 생각나요. 낳아준 정도 깊겠지만, 키워준 정 만큼은 아닌 듯해요. 아이가 자라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별별 생각을 다하고,이런 저런 일을 다 겪은 엄마가 진짜 엄마죠. 그래서 니양이가 대단해 보여요. 아마 니양이도 행복했을 거예요. 사랑하는 대상이 옆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분명 그랬겠죠. 단순하지만 따뜻함과 포근함이 여기저기 숨어있는 예쁜 그림책입니다.

 

  

 

 

 

 

<구름빵> 을 만든 작가의 그림책이랍니다. 얼마전에 작가의 인터뷰를 본 적 있는데, 괜히 화가 났답니다. 제가 좋아했던 <구름빵>이라는 책의 속사정을 알게 되었어요. 차라리 몰랐으면 그냥 좋아하는 그림책으로 남았을 텐데....손가락 인형, 구름빵 인형, 퍼즐...제가 좋아했던 모든 것들이 어쩌면 작가의 의지와 다르게 만들어진 걸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실망했어요.그래서 백희나 선생님의   <삐약이 엄마>를  꼭 응원하고 싶었습니다. 홧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