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요즘 여성들이 하지 않는 세가지라며 연애, 결혼, 출산 이라고 들었다. 여러가지 사회 환경적 요소들의 조합이 만들어낸 결과지만, 저 출산, 노령화 사회가 근접해 질수록 그저 그냥 모른척 넘어갈 만한 문제는 아닌듯 싶다. 보다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야겠지만, 흔히 결혼한 여성들을 워킹맘으로 불리는 사회에서  한국 워킹맘 소장 이자 저자인 이수영은 고달픔의상징이 아닌 선택받은 자만이 누릴수 있는 행복임을 일깨워주는 책을 펴냈다. 막연한 걱정으로 살아가는 삶을 벗어나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방법을 이야기 하고 싶다. 

 

 

 

고전을 통해 경제에서 출발해 정치 사회 인간해부 리더십 삶의 지혜까지 첫 출발만 봐도 순조롭지 않은 이야기들 이다. 경제, 정치, 사회를 고전으로 만난다면 얼마나 난해하고 어려울까도 싶지만, 그만큼의 통찰력, 지혜, 울림을 느낄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언제까지나 내게 익숙한 단어들로 세상을 읽을수 만은 없지 않을까 싶어. 도전해보고 싶다. 

 

 

 

 

목차 만으로도 혀를 내 둘렀을 정도로 자기계발, 성공, 인맥관리, 리더십, 대화(커뮤니케이션), 영업, 마케팅, 가족,연애, 인생에 이르기까지 삶을 총 망라한 책이다.  어찌,,안읽을수 있을까? 훗훗  

 

 

 

 

 

 

 

 

 

그동안의 자기계발서적을 많이 읽었지만 항상 느끼는 성찰과 실행사이의 고비를 넘기지 못하는 나에게 저 새빨간 제목부터 나를 자극시킨다. < 이기는 습관> 의 저자  전옥표 박사의 신작!  

 

 

 

 

 

1917년 중국의 농업기술박사인 존 로싱 벅(John L. Buck)과 중국에서 결혼하여 정신지체인 딸을 낳았는데, 그 딸에 대한 사랑과 연민은 그녀가 작가가 된 중요한 동기 가운데 하나였다.

1927년에는 국민정부군이 남경에 쳐들어와 온 가족이 몰살당할 뻔한 사건이 있었다. 이 때 동서간의 피치못할 균열을 깊이 자각한 것도 창작활동을 시작한 중요한 동기가 되었다. 이 균열과 그 극복은 펄 벅의 작품 밑바닥에 중요한 테마로 흐르고 있다고 하는데, 전체적인 여성의 일생을 들려줄 이야기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