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라>> 

 Me 2.0
댄 쇼벨 지음, 윤동구.박현준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1년 3월  

언젠가   " 회사라는 그룹속에서의 직장생활은 막을 내리고 1인 1기업 시대가 시작될 것이다" 라는 구절을 읽은 적이 있다. 지식사회의 기반으로 누가 얼마만큼의 지식을 가치로 창출할것인가에대한  내용으로 가치창출을 위한 자기계발에 대해 담고있었던것으로 기억된다.  작가 댄 쇼벨의 책 me 2.0 은 이런 가치창출의 결과물인 셈이 된다. 누구보다 먼저 미래를 읽고 자신의 가치를 세계의 트렌드와 접목시켜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요즘같은 쇼셜미디어의 발달로 다양한 계층의 사회적 교류가 형성되면서 자신의 강점을 부각시킬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 이라 궁금증이 크다! 

 

                                        

<< 내안의 잠든 슈퍼 기억력을 깨워라!>>

 EBS 다큐프라임 기억력의 비밀
EBS 기억력의 비밀 제작진 지음, 신민섭.김붕년 감수 / 북폴리오 / 2011년 3월  

 금전적인 부분, 서비스부분과 문서작업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다보면 수첩속에 저장고(메모)를 만들어놓고 처리한일 ,처리해야할일을 기록한다. 하지만 정말 메모조차 할 시간이 없을때는 한없이 약한 내 기억력을 원망하기도 하며 이런 기억력으로 당혹스러웠던 적이 많았다. 이런 내게 기억력에 대한 의미로 출발해 슈퍼기억력을 보유한 사람들의 사례를 토대로 그 근거를 찾아 기억력 실전 훈련까지의 내용을 담고 있는 ebs 다큐프라임 기억력의 비밀은 내 삶의 한줄기 빛이 되어주지 않을까? 

 

 

 <<똑같이 주어진 시간, 그러나 다르게 사는 사람들>>

시간 창조자
로라 밴더캠 지음, 송연석 옮김 / 책읽는수요일 / 2011년 3월 

 " 평범한 사람은 하루를 살고 성공한 사람은 168일을 산다" 

과도한 업무량(?) 으로 퇴근후에도 일을해야하는 나에게 절실한건 무얼까? 바로 시간이다. 퇴근후 가정일( 집안 정리 식사준비 후 뒷정리)까지 마치고 나면 시작되는 업무로 업무를 마감하다보면 너무 피곤해 책 한줄 읽을 힘도 시간도 남지 않아 매사가 불만 투성이다. 

이런 내가 책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보게된 시간 창조자!  똑같은 시간 똑같이 일하는 직장동료들 그들과 나는 무엇이 다를까? 바로 시간의 효용성!   목차에 보이는 부분중 4부 일과 가정의 균형 맞추기와 5부 더 즐겁고 윤택한 삶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관심이 가고 읽고 싶은 대목이다! 

 

 << 내 인생의 기적을 찾는 즐거운 프로젝트>> 

토요일 4시간
신인철 지음 / 리더스북 / 2011년 3월  

 "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시간이지만, 무의미하게 지나가버리는 ....무한도전으로 시작해 1박 2일로 끝나는 .."  

 도대체 무슨말이 필요할까? 누군가 나를 꿰뚫어보고 있는것 같은 이 런기분 말이다. 무언가 도전하고 싶지만, 늘 생각에 머물러 있는 내게 토요일 4시간을 통해 전문적으로 성장할수 있음을 현재와 과거속에서 실사례를 예로 담으며 실제적인 사항을 제시해 자기계발을 담고 있는 이책은 다방면에 능통한 저자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쓰였다하여 더욱 궁금증이 크다! 

   

 << 세상에 홀로 내던져진 마흔살 여자의 기적같은 이야기>> 

오늘도 나에게 박수를 보낸다
정은희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3월  

요즘은 내 중년과 노년에 대한 걱정이 앞선다. 현재의 내 모습보다도 앞으로 다가올 내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한다.여자로써의 제약은 생각보다 많다. 사회에서 정해진 기준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가정을 꾸리고 살아가다보면 육아와 직장생활의 병행속에 많은 시행착오도 생기며 남편에게 의존하여 살아가는 모습을 상상하기도 한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내가 있고 가정이 있음을 생각한다. 남편속에 속한 내가 아니라 남편과 내가 분리되며 비로소 하나가 되는 모습을 갈망한다. 해서 항상 지금의 직업보다 미래지향적인 직업을 찾기 위해 고민한다. 이런 부분에서 눈에 들어온건 마흔살의 나이, 두아이, 이혼 이라는 단어였다. 어찌보면 여성으로서 최악의 궁지에 몰리게된 지은이의 삶이 아직 살지 못했던 내게 말해줄 이야기가 무엇일지 그 이야기를 통해 내 삶의 계획을 수정할수 있을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