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수납]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똑똑한 수납 - 30일만에 기적처럼 넓어지는 공간 365일 똑똑한 정리기술
조윤경 지음 / 웅진리빙하우스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랍장을 열어 옷을 찾을 때,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몰라 이리저리 뒤적이다 구석에 처박혀 꼬깃해져 버린 옷을 발견할 때가 있다.

책상 서랍 안. 도대체 언제 넣어둔건지 모르겠는 껌이며, 지저분한 메모들, 나오지 않는 볼펜이 뒤엉켜 있기도 하다.

냉장고를 뒤지다 구석에서 흐물흐물해진 채소를 발견하기도 한다.

이렇게 복잡한 서랍이며 냉장고를 볼때면 언제 한번 뒤집어서 청소를 해야지... 정리를 해야할텐데... 하지만 돌아서면 잊어버리기 일쑤이다. 또 도대체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엄두가 나지 않기도 한다.

그럴땐 책의 도움을 받아보자. 요즘엔 수납* 정리에 관련된 책이 많이 나와 있다. 그 중에 한권이 바로 <똑똑한 수납>이란 책이었다. 이미 <깐깐한 수납>이란 책을 한 권 낸 적이 있고, 블로거들 사이에서 수납과 정리의 달인으로 정평이 나 있는 저자의 두 번째 책이다.

수납의 기초에서부터 어떻게 정리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 정리를 하려면 어떤 원칙으로 해야하는지 알려준다. 침실*옷장 정리, 주방과 냉장고, 거실과 현관, 욕실, 베란다, 서재와 아이방으로 나눠서 문제점을 진단하고 어떻게 정리를 하는지에 관한 노하우가 가득이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부분은 수납할 것과 버릴 물건을 가리는 법이었다. 솔직히 정리가 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언젠가...도대체 그 때가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언젠가 쓸 일이 있을지 모른다는 이유로 버리지 못하거나, 추억이 깃들어 있는 물건이라며 버리지 못하는 등, 버리지 못하고 가지고 있게 되는 물건이 많아서이다.

그럴때, 기준을 세워 버릴 물건과 가지고 있을 물건을 나눌 수 있다는게 나에게는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

또 한가지는 수납을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알려주면서 어디서 구입한 수납용품인지 알려주고 있는 점이었다. 저렴하게 수납용품을 구입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춰 개조하여 쓰는 법을 알려주는 것도 좋았다. 손쉽게 만들어 쓸 수 있다니 수납이라는걸 마냥 어렵게만 생각할 것이 아니란 생각이 들었다.

책을 보고 가까운 가게에 가서 수납용품 몇가지를 사와서 욕실과 방, 서랍장을 정리해보았다.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왠지 깔끔한 기분이고, 정리가 되어 쓸 수 있는 공간이 덤으로 더 생긴 기분이 들었다. 정리하는 재미란 이런 기분인가보다.

봄이다. 겨우내 추워 웅크리고만 있었는데, 따스한 봄을 맞아 대청소도 하면서 집안 정리도 함께 하면 좋을거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