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5월 중순이 다 되었는데 아침 저녁은 춥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것을 보면 여름이 결코 오지 않을 것 같지만 그래도 위대한 계절인 여름은 반드시 오겠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될 여름의 문턱인 6월에 만나고 싶은 소설들 꼽아 봅니다.

 

1. 배를 엮다(미우라 시온/은행나무/2013-04-10)

 

 

미우라 시온 소설은 <마호로역 다다 심부름집>, <고구레 빌라 연애소동>, <가무사리 숲의 느긋한 나날>, 이렇게 세 권을 읽어 봤는데 모두 재미와 감동을 함께 느껴볼 수 있었던, 참 좋은 느낌이 들었던 소설들이었네요. 그렇다 보니 4월 출간된 책들 중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소설이 바로 이 소설이었습니다. 소개글을 읽어보니 서점 대상 1위 수상작, 소설 부문 판매 1위, 60만 부 판매 돌파해서 2012년 지난해 일본 출판계를 놀라게 했던 작품이라고 하니 이미 "검증된" 작품일 것 같습니다. 그녀가 선보이는 따뜻하고 잔잔한 재미와 감동의 소설을 다시 만나보고 싶습니다.

 

 

2. 그 노래는 어디서 왔을까(공선옥/창비/2013-04-10)

 

 

 추천 책을 꼽다 보니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여류 작가인데다가 출간일(2013-04-10)이 같네요. 이런 묘한(?) 우연이^^ 공선옥 작가는 <영란>으로 만난 적이 있었는데 이 분 원래 1980년 광주 이야기를 많이 써온 작가라고 하네요. 소개글 읽어보니 역시 이번 소설도 광주 이야기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그녀가 들려주는 광주 이야기를 이 책으로 만나보고 싶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소설들이 눈에 띄이는데 이번에는 이 두 권을 강력히 밀어본다는 의미에서 이 두 권만 꼽아봅니다^^

 

 

그러고 보니 이번 소설 부문 추천 포스트가 12기 마지막 포스트네요. 매번 느끼는 거지만 한달에 2권의 소설을 읽는다는 것이 부담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재미과 감동이 부담보다 훨씬 크기에 평가단 활동은 늘 즐겁습니다.이런 즐거움, 좀 더 누리고 싶지만 욕심이겠죠. 아뭏튼 마지막 책까지 최선을 다해 읽고 감상글 작성하겠습니다^^ 계절의 여왕인 5월과 여름 문턱인 6월,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들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