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올 여름은 도대체 얼마나 더울려고 그러는지 초여름인 6월부터 그렇게 덥더니만 7월 들어서는 본격적으로 더워지고 있네요. 아직 여름 끝나려면 멀었는데 벌써부터 덥다 덥다 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고 있습니다. 이번에 추천한 책들은 한여름 찌는 더위가 절정을 이룰 8월에 만나보게 될 것 같네요. 이런 더위에는 오들오들 떨게 만들 공포 소설이 제격인데 딱히 재미있는 공포 소설이 눈에 띄이지 않아 아쉽지만 그래도 더위를 잠시나마 잊게할 만한 책들 추천해봅니다.

 

1. 별을 스치는 바람 (이정명 / 은행나무 / 2012-6-24)

 

 

제목에서 바로 알 수 있듯이 윤동주 시인의 시를 불태운 일본인 검열관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 팩션'이라고 합니다. "바람의 화원", "뿌리깊은 나무"로 우리나라 팩션 소설계의 대표 작가의 위치에 오른 이정명 작가이니 만큼 재미만큼은 보장된 그런 소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2권 분량이 부담되긴 하지만 이번 책에서는이정명 작가가 어떤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지 궁금증과 기대감이 너무 커서 욕심 내봅니다^^

 

2. N을 위하여(미나토 가나에 / 재인 / 2012-6-25)

 

 

"고백"이라는 충격적인 데뷔작을 선보였던  "미나토 가나에"의 신작이 "왕복서간"에 이어 연이어 출간되었네요. 데뷔작의 저주를 이제는 어느 정도 극복했다고 보여지긴 하지만 그래도 "고백"의 충격을 잊게할 만한 후속작을 만날 수 없어 못내 아쉽기도 합니다. 이 책, 일본 현지 출간 기준으로 보면 "왕복서간(2010년 10월)"보다 빠른 2010년 1월에 출간된 작품이라 그녀의 최신간은 아니지만 그래도 "고백"을 극복해나가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책으로는 가치가 충분할 것 같아 기대해봅니다.

 

3. 밀실살인게임 마니악스(우타노 쇼고 / 한스미디어 / 2012-06-29)

 

 

"우타노 쇼고"의 "밀실살인게임" 시리즈는 익히 들어 알고 있지만 아직 접해보지 못했는데 벌써 3번째 시리즈가 나왔네요. 언제고 꼭 읽어보겠다는 다짐을 이 책을 통해서 이뤘으면 합니다^^

 

이 외에도 시마다 소지 신작과 몇 권 더 눈에 띄이는 책들이 있긴 하지만  이렇게 세 권만 추천해봅니다. 위 책들 중에서 과연 뽑힐 책이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한 권이라도 당첨된다면 여름 휴가가 무척 즐거워 질 라는 괜한 바램을 해봅니다^^ 이른 더위에 건강 조심들 하시구요 재미있고 감동적인 책들 가득 만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