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해독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사계절 해독밥상 - 가족이 건강해지는
양향자 지음, 김수범 한의학자료 / 길벗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주부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기에 가족들의 밥상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을수 없습니다. 일을 하고있다는 핑계로 종종 성의(?)없는 밥상을 내놓기도 합니다. 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건강을 지키지 못하는 밥상을 차리고 있는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주부들은 알 것입니다. 한끼 식사를 하고 돌아서면 바로 다음 끼니 식사 준비를 해야합니다. 매일 무엇을 만들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고민은 하지만 식탁에 오르는 반찬은 늘 같은 메뉴일때가 많습니다. 가끔은 좋지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즉석요리를 준비할 때도 있습니다. 저처럼 음식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그 고충이 클 것입니다.

 

사람들이 건강을 생각하며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이제는 배고픈 한끼를 해결하기 위한 것보다는 건강을 먼저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재료선택에서부터 조리방법까지 많은 신경을 쓰게 됩니다. 일반적인 요리가 아니라 해독밥상이라고 하니 관심이 갑니다.

 

 

<가족이 건강해지는 사계절 해독밥상>은 4PART로 구성되어 있으며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제철음식을 만나볼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제철에 나는 재료들을 이용하는 것이지 않을까합니다. 요즘은 계절에 상관없이 재료를 구할수있지만 그래도 제철에 나오는 재료들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신선하고 맛도 좋을거라는 생각입니다. 또한 책에서 소개하는 요리들은 건강에 유해한 요소들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재료들을 이용한다는 것이 눈길을 끕니다.

 

 

해독에 좋은 제철 재료 캘린더에서는 제철 재료들과 신선한 재료를 고르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초보자들도 어떤 재료를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하나씩 알아갑니다. 또한 어떤 계절에 어떤 재료들을 구할수있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매달 우리들이 계획을 세우듯 이 캘린더를 이용해 어떤 요리들을 만들지 식단을 짜볼수 있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 하더라도 나와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체질 테스트 질문지가 있어 자신의 정확한 체질을 알고 자신의 체질에 좋은음식과 나쁜음식들을 알게 됩니다. 각각의 체질에 대한 소개가 있으니 자신이 어떤 체질인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음식을 만들어 볼수 있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 가장 궁금한 것은 어떤 음식이 소개되어 있으며 레시피는 무엇인지가 아닐까요. 각각의 음식들을 만들때 필요한 도구, 재료, 만드는 방법들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또한 준비시간과 조리시간이 표시되어 있어 요리를 할때 미리 보고 시간을 생각하며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COOKING POINT에서는 요리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진자료가 많아 요리를 하는 과정을 자세히 볼수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단순한 요리가 아니라 우리 몸의 독소를 빼내는 요리라고 하니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알게모르게 우리 몸안에 쌓이는 독소들을 배출해내는데 도움을 주는 제철 요리를 통해 가족의 건강을 챙길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됩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